티스토리 뷰

멤버 선정을 언론을 통해 말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1박 2일 제작진이 언론을 통해 매 시간마다 쏟아내는 '제 6의 멤버'에 대한 언론 플레이가 싫기도 했지만 새로운 멤버가 언급 될 때마다 거론되는 '이승기의 하차설'을 보기가 싫었기 때문입니다. 잘하고 있는 이승기가 도대체 무슨 이유로 하차한다는 것인지 이해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가 못 하는 것도 아니고, 아직 활동 할 나이도 충분하고, 1박 2일에서 외모와 실력을 다 갖춰 시청자의 사랑을 받는 그가 하차할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예능프로그램에서 주축을 이뤄던 멤버가 하차하는 이유는 총 4가지입니다. 하나는 스케줄 상의 문제이고, 두 번째는 군 입대 등 국가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서입니다. 또 실력이 되지 않아 대중과 시청에게 끊임없는 하차 이야기를 들어온 사람이거나 MC몽처럼 비리를 저질러 불명예스럽게 하차하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4가지 이유를 두고 이승기를 바라보면 지금의 하차설은 어불성설이라는 말이 바로 떠오를 것입니다. 이승기는 앞에서 말한 4가지 이유 단 한 가지에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두 번째 이유라면 말이 좀 다르지만요.


현재 이승기는 1박 2일 외에도 강심장 등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좀 과한 스케줄일 수도 있지만 이승기가 '시청률 80%의 사나이'라는 수식어를 받을 때와 비교해 보았을 때 절대 과한 스케줄이 아닙니다. 그러니 첫 번째 하차 이유인 '스케줄 상의 문제'에 이승기는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또 두 번째인 군 입대 문제는 좀 애매합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으로 미뤄 봤을 때, 이승기와 같은 길을 걸었던 선배들의 결정을 두고 보았을 때 이승기의 군 입대는 20대 후반이나 30대 초에 이뤄질 것입니다.

즉 앞으로 최소 4년 이상은 1박 2일이 폐지되지 않는 이상 이승기의 출연은 계속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세 번째인 '실력 부족'을 논할 가치도 없습니다. 지금 이승기의 예능감은 국내 최고 수준입니다. 강호동 이수근을 제외한 1박 2일에서 이승기만큼 뛰어난 예능감을 내뿜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승기가 이미지를 어느 정도는 지켜야 할 '순수 청년' 이미지임을 감안해 보면 1박 2일 내에서도 톱 클래스 중 한 명입니다. 국내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한다는, 또 그 만큼 재미와 감동이 있다는 1박 2일에서 말이죠.

다음인 '불명예스러운 하차'는 이승기에게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물론 MC몽도 그런 이미지는 아니었던 탓에 충격이 더 크기도 했지만, 매사에 노력하고 흔히 말하는 '엄친아'라고 불리는 이승기가 불명예스러운 행동을 할 이유는 그 어디에도 없습니다. 군대 입대가 부담되기는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아직 그의 나이는 MC몽처럼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고의적으로 치아를 뺄 나이가 아닙니다. 몸 좋기로 소문난 이승기가 MC몽처럼 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또 그런 짓을 할 이승기가 아니라 봅니다.


이승기와 관련된 하차설을 보면 참 여론과 동 떨어져 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분명 여론은 이승기의 예능감과 외모에 감탄하고 열광하고 있는데 왜 하차설이 터지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것도 한 두번도 아니고 지금 몇 번째인지요. 보는 시각에 따라 비슷한 직종의 연예인이 새로 투입된다고 언급되면 이승기가 가장 먼저 떠오를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승기의 하차를 대놓고 언급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멤버 구성 잘못 했다고 그렇게 비판해 놓고 이승기를 빼라고 하는 것은 심각한 이중인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박 2일을 볼 때마다 하차와 누군가의 투입에 대한 이야기가 참 많은것 같은데 결국 결정은 1박 2일 제작진이 함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대중이 옆에서 자신들의 의견을 개진 할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과한 발언을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이를 그대로 받아쓰는 기자들에게도 문제가 있습니다. 잘 하고 있는 사람에게 잘 한다고 칭찬을 해야지 하차라는 비판과 같은 것을 하는 것은 정말로 보기 싫습니다. 잘하면 잘한다고 칭찬하고, 못 하면 못한다 비판을 해야죠. 뭐 이건 앞 뒤 자체가 맞지 않고, 말도 되지 않는 듯 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