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인들의 입대 연기논란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는 이유는, 입대 연기를 비판하려는 일반 대중 측과 논란의 중심에 서있는 연예인을 옹호하려는 팬 측간의 충돌이 심하기 때문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MC몽이 이러했다. MC몽의 고의적인 병역 기피 정황이 방송 매체의 보도로 세상에 알려지자 많은 일반 대중들은 MC몽의 병역 기피가 잘못 되었다며 그를 비판했지만, MC몽의 팬들은 최대한 "지켜보자"라며 어떻게든 MC몽을 옹호 해주려고 했다. 이 과정에서 MC몽을 비판하려는 측과 옹호하는 측이 격력하게 대립하면서 인터넷 상에서는 뜨거운 논쟁이 벌어졌고, 이 과정에서 수많은 욕설과 상대방에 대한 비방이 오고갔다.

그러나 이제는 앞에서 설명한 문제가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을 듯싶다. MC몽에 대한 팬들의 신뢰가 철저하게 깨지는 뉴스 보도가 있었기 때문이다. MBC 간판 뉴스프로그램 뉴스데스크가 단독 보도한 기사 내용에 따르면, "MC몽은 지난 1998년 8월, 1급 현역판정을 받고도 대학진학, 해외여행 등의 문제로 총 7년간 7번이나 입영을 미뤘다"고 한다. 이 단독 보도 기사 내용에 따르면, MC몽은 지난 1998년 군 입대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판정을 받고도 대학진학과 해외여행 등을 핑계로 꾸준히 연예계 활동을 해오다가 군 입대 연기가 어려워지자 고의적으로 치아를 빼어, 군 입대 면제를 고의적으로 받아냈다는 소리가 된다.


애당초 치아에 문제가 있어, 면제를 받았다고 말했던 MC몽 측의 공식 입장과는 사뭇 다른 내용이 눈 앞에서 펼쳐지고 있는 것이다. 이로서 MC몽의 경찰 조사 출두때부터 점점 깨지던 MC몽 팬들의 MC몽에 대한 신뢰는 이번 MBC의 단독 보도로 사실상 깨져 버렸다. MC몽이 고의적으로 병역을 기피 한 것이 아니고, 신체상의 문제로 군 면제를 받았을 것이라고 기대했던 팬들의 소망이 철저하게 짓밟혔기 때문이다. 이렇게 되면, 결국 MC몽은 자발적으로 군대에 입대하지 않는 이상 사실상 연예계 활동이 불가능 한 또 다른 연예인이 될 것이고, MC몽을 옹호 하려고 했던 1박 2일 제작진는 MC몽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을 듯하다.

MC몽의 병역 기피 논란이 터진 후 관련 문제가 수면 위로 올라오자 몇몇 네티즌들은, MC몽의 1박 2일 하차를 요구하기 시작했다. 물론 그 당시에는 MC몽이 진짜 병역 기피를 하려고 했는지 안 했는지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 되어 있어 몇몇 네티즌들의 주장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못 했지만 얼마 후 MC몽이 경찰 조사에 응하면서 사실상 MC몽의 병역 기피가 사실이었다는 증거가 곳곳에서 나오자 MC몽의 1박 2일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커지기 시작했다. 그러나 1박 2일 제작진은 이들의 요구에 대해 "MC몽은 하차는 없다"며 "아직 MC몽이 고의적으로 병역을 기피하려고 했다는 증거는 하나도 없다"고 반박 했었다.


하지만 MBC 뉴스데스크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사실상 MC몽은 군대에 가지 않기 위해 온갖 쇼를 한 꼴이 된다. 즉 이는 1박 2일 시청자들의 요구에 대해 MC몽을 옹호 하려고 했다가, MBC의 보도로 MC몽이 쇼를 했다는 소식이 확실 해진 상황인 만큼 1박 2일도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을 것이라는 말해주고 있다. 물론 몇 달 전 상황이었다면, 1박 2일 제작진이 또 다시 비슷한 핑계를 대며 어떻게든 MC몽의 하차 요구를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넘어가려고 들겠지만, MC몽을 지지하던 팬들과 1박 2일 속 그를 좋아했던 시청자들이 MC몽에 대한 신뢰가 완벽히 깨진 상황이기 때문에 전처럼 당당하다는 듯이 버티기는 힘들 듯 하다.

늘 말했던 것처럼, 연예계 활동을 적게나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팬들과의 신뢰가 중요하다.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받지 못 하는 상황에서도 많은 연예인들이 계속해서 연예계 활동을 해오고 있는 이유는 자신을 전적으로 믿어주고 응원 해주는 팬들이 있기 때문이다. 이는 스타를 전적으로 지지하고 응원 해주는 팬들이 없다면 연예계 활동이 불가능 하다는 소리이기도 하다. 그런데 MC몽은 이러한 교훈을 무시한 채 계속해서 엉뚱한 변명을 내놓았지만, 계속되는 방송 매체와 언론들의 보도로 MC몽 측의 주장이 모두 거짓임이 들어났다. 신뢰를 바탕으로 연예계 활동을 해야하지만, MC몽은 결국 팬들과의 신뢰를 깨고 만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