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최고의 여론 지배력을 가진 KBS. 스포츠 중계도 뉴스 방송도 왠만 해서는 시청률 1위를 독주하고 있다.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때에도 KBS를 국민들이 가장 많이 본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KBS의 단점이라면 '토요일 예능' 이 아닌가 싶다. 주말 드라마에서는 "솔약국집 아들들" 이 선전해 주고 있고 일요일 예능에서는 "해피 선데이" 가 오랜만에 시청률 1위로 올라섰다.


하지만, 토요일 예능은 MBC의 무한도전,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의 위력에 밀려 한 동안 침체기에 빠져 있었다. 무한도전과 스타킹이 10%대 후반의 시청률을 기록할 때 스펀지는 겨우 10% 초반을 턱걸이로 버티고 있었다. 하지만, 스펀지의 시간 이동으로 사실상 많은 전문가들은 KBS가 토요일 예능을 포기했다며 떠들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예상을 뒤 엎고 "천하무적 토요일" 은 방영 한지 얼마 안되 수년간 방송을 진행해온 타 방송사 경쟁 프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의 시청률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천하무적 야구단" 은 시청률 10%를 돌파하며, 그동안 침체되어 온 KBS의 토요일 예능을 되 살리고 있다. 물론, 타 방송사들의 프로가 침체기이긴 하지만 지난 수년 동안 방영했던 프로그램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는 것은 의외의 결과이다.


하지만, 그러한 "천하무적 토요일" 의 코너인 "천하무적 야구단" 에 대한 질타가 쏟아 지고 있다. 천하무적 야구단이 "전 보다 재미있어 졌으나, 본래의 기획의도인 야구를 하는 연예인의 컨셉은 잘 나타나지 않다" 라는 등의 질타를 쏟아냈다. 사실상, 어느 야구팀에게나 필요한 감독 하나 없다. 물론 야구쪽에서 유명한 전문가들이 나와 "천하무적 야구단" 멤버들의 실력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 하지만, 그것도 한계가 있다. 이들을 잘 알고 체계적으로 관리 할 사람이 필요하다. 그가 바로 감독이다.


많은 네티즌들과 멤버들은 그 감독을 김C가 해줄것을 예전부터 요구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감독직 거부 의사를 밝혔다. "천하무적 야구단" 이 방영되면서 점차 시청률이 상승하게 되고, 계속 "천하무적 야구단" 연관 검색어인 김C가 검색 순위에 올르면서 많은 언론들과 네티즌들은 "김C, 천하무적 야구단 감독 수락할 듯" 이라는 타이틀을 단 내용을 계속해서 쏟아냈다. 프로그램 진행 방향도 계속해서 해설을 하고 있는 김C에게 경기에 대해 내기를 해서 일정 조건을 넘으면 김C가 감독직을 수락해 줄것을 요구했다.


지난 18일 방송에서는 "천하무적 야구단" 의 멤버인 이하늘, 마르코, 한민관이 김C에게 감독직을 수락해 줄것을 요구하며, 1박 2일 촬영장에 찾아 가기도 했다. 결국 그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김C의 소속사 측은 "처음에는 '감독직'이라는게 부담스러워 거절했으나, 출연진들의 간곡한 부탁으로 받아들이게 됐다" 고 밝혔다.


이로써, "천하무적 야구단" 에는 정식적으로 감독이 생기게 되었다. 김C의 감독 부임으로 "천하무적 야구단" 의 실력향상이 이어질 것은 안봐도 뻔하다. 김C는 전직 야구선수로써 강속구를 던지기도한 야구선수 였다. "천하무적 야구단" 의 가장 큰 문제인 투수의 제구력 또한 많이 개선 될것으로 보인다. 네티즌들이 요구한것은 재미와 제대로 된 야구를 요구 했다. 이번 김C의 감독직 수락으로 제대로 된 야구를 전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게되었다. 이는 결국 "천하무적 야구단" 에 대해 비판적인 네티즌들을 옹호적으로 되 돌릴 수 있고, 결국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수년간 KBS의 "토요일 예능" 은 사실상 죽은 예능이였다. 무한도전의 시청률 30% 돌파, 스타킹의 유행까지, KBS의 토요일 예능은 폐지 이야기 까지 나왔던 예능이다. 결국 KBS는 마지막 카드를 꺼내게 되고 스펀지의 방송 시간을 이동시키면서 새로운 프로를 개설하면서 위기를 돌파하려 했다. 하지만, 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KBS가 진정 토요일 예능을 버릴려고 하는가" 라는 말이 오고 가기도 했다.


김C의 "천하무적 야구단" 감독직 수락으로 타 방송사들의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의 침체기를 이용해 얻은 기회를 살릴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한 RSS 추가를 해보세요 공짜입니다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