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네요. 연말 시상식의 꽃이라고 불리는 지상파 3사의 연예대상 시상식이 코 앞으로 다가오자 언론들과 네티즌들은 올해(2009년) 연예대상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에 비상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다수의 네티즌들과 언론들은 올해에도 일명 ‘강-유’라인으로 불리는 국민 MC 강호동과 유재석이 이번 해의 연예대상 최종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은 분명 예전과는 180도 달라졌습니다. 예전에는 그 어느 언론이나 네티즌들도 강호동과 유재석의 연예대상 수상을 부인하지 못했습니다. 유재석은 ‘무한도전’과 ‘패밀리가 떴다’에서, 강호동은 ‘1박 2일’과 ‘스타킹’ 등에서 활발한 활동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지금 상황은 다릅니다. 강호동과 유재석이 올해에도 연예대상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는 주장은 여전하나, 예전과 같은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지는 않는 듯 싶습니다. 이유는 ‘식상함’에서 찾을 수 있죠. 예전부터 지금까지 강호동과 유재석은 연말 연예대상에서 상을 싹쓸히 하다 싶이 했으니 예전과 같은 환호를 받지 못하는 것은 당연하죠. 연예 관련 뉴스를 보니, 올해(2009년)에도 MBC 연예대상 유력한 후보로 강호동의 ‘무릎팍 도사’와 유재석의 ‘놀러와’가 뽑혔더라고요. 이로써, ‘강-유’라인의 힘이 증명되기는 하였지만, 제가 보기에는 이번 MBC 연예대상 수상자는 강호동과 유재석이 아닌 의외의 사람이 될 듯 합니다.

전 그 의외의 주인공으로 줌마테이너 박미선을 그 주인공으로 뽑고 싶습니다.

박미선을 의외의 주인공으로 뽑는 이유

필자가 왜 의외의 주인공으로 박미선을 무엇 때문에 언급했냐구요? 필자가 보기에는 박미선이 2009년에 우리에들게 보여준 활동력과 예능감은 강호동과 유재석 못지 못하였기 때문이죠. 엄밀히 따지면, 강호동과 유재석에게 약간 밀리는 것은 사실이기는 하나, 여성으로써 여성 연예인들의 죽음의 무대라고 할 수 있는 예능계에서 이 정도의 인기를 받고 있다는 점은 정말로 대단한 것 입니다. 필자가 예전에도 언급한 것과 같이 여성 연예인들은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 심지허 몸으로 시청자들을 웃기는 개그맨들도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면 자신들의 이미지를 챙기는데 급급합니다. 하지만, 박미선은 기존 여성 연예인들과는 달랐습니다.


다른 여성 연예인들은 물론 심지허 개그맨들도 자신의 이미지를 챙기기에 바빴지만, 박미선은 자신의 이미지 대신 웃음을 선택하였습니다. 박미선이 현재 ‘해피투게더’와 ‘세바퀴’의 고정 MC로써, 두 예능프로그램에서 박미선이 어떠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가를 보면 필자가 왜 박미선을 강호동과 유재석 없는 2009년 연예대상의 의외의 주인공이 될 확률이 높은 연예인으로 뽑는지 어느 정도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박미선은 자신의 이미지 보다는 프로그램 전체의 완성도를 높히고 예능프로그램이라는 제작 취지에 맞게 보는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합니다. 다른 여성 연예인들과는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죠.

첫 번째 이유로 ‘프로그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뽑았다면, 두 번째 이유로는 ‘유행의 선두주자’라는 점을 이유로 들고 싶습니다. 2009년 예능계에서 가장 많은 웃음을 주었던 군단하면 무슨 군단이라고 생각하세요? 무슨 예능프로그램의 멤버들로 이루어진 군단 빼고요. 연예계를 어떠한 관점에서 보시는가에 따라 분명히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아줌마 군단’을 뽑고 싶습니다. 아줌마 군단은 그동안 버라이어티에 기울어여 있던 예능계의 풍속을 180도 바꾸어 놓았습니다. 아줌마 군단의 화려한 입담은 토크쇼 식 예능프로그램 ‘세바퀴’를 예능계 중에서 가장 피나는 시청률 경쟁을 벌이는 토요일 예능계 시장에서 1위를 하게 만들었죠.

토요일 예능계의 절대 강자 ‘무한도전’을 제치고 ‘세바퀴’가 토요일 전체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하게 한 원동력인 아줌마 군단의 리더가 누구냐고요? 아줌마 군단의 리더는 박미선입니다. 아줌마 군단이라는 단어도 박미선이 출연하였던 드라마 ‘태희혜고지현이’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처럼, 박미선이 2009년에 우리에게 보여준 모습은 예능계의 절대 강자 강호동과 유재석에 비해 뒤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동안, 남성에게만 치우져져 있던 연예대상. 2009년 박미선이 그런 풍습을 깨는 의외의 주인공이 될지 세삼 관심이 쏠립니다.

본 포스팅은 ‘시본연의 연예가 소식’의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카테고리에 수록 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 외에도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관련 시리즈가 계속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바로가기

본 블로그의 내용을 쉽고 간편하게 보실려면 댓글 창 위에 있는 파랑색과 ‘Han RSS’ 버튼을 눌르시면, 본 블로그의 글을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가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