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약 '없는'을 '있는'으로 바꿀 타이밍이다. CJ E&M이 하반기 라인업을 발표했기 때문. 해당 자료를 보면 6월부터 tvN의 대표 예능프로그램들의 출격이 연이어 예고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꽃할배 리턴즈'를 시작으로 9월에는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신서유기5'가 방송될 예정이다. 주요 포털 사이트에는 '신서유기5'가 9월부터 방송될 예정이란 소개 문구가 나오기 시작했다.




아직 구체적인 스케줄은 정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발표로 9월 내지 10월에는 신서유기5가 전파를 탈 가능성이 높아졌다. 시즌 4가 2017년 8월 22일 방영종료 된 점을 감안하면 1년여 만에 나영석 군단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신서유기 시리즈가 돌아오는 셈이다. 그동안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신서유기5 방송을 요청(?)하는 반응들이 생각보다 많았던 상황이다. 




이번 발표로 확실해진 것이 몇 가지가 있다. 하나는 규현의 합류는 다음 기회로 넘어갔다는 점. 2017년 5월 25일 훈련소에 입소한 규현의 소집 해제 예정일은 2019년 5월 24일이다. 병역 의무 이행 중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방송에 출연할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규현의 신서유기5 참여는 불가능해졌다. 지금으로써는 신서유기6에 참여를 기대하는 것이 유일한 시나리오다.



두 번째는 이승기의 합류 역시 불투명해졌다는 것이다. CJ E&M이 올해 9월부터 신서유기5가 방송될 것임을 밝힌 상황에서 이승기의 합류는 드라마 촬영 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게 됐다. 앞서 보도된 뉴스들을 보면 이승기는 수지와 함께 드라마 '배가본드' 출연이 예정되어 있다. 드라마가 언제부터 방영될지 알 수 없으나 현재로써 올해 안에 방송될 것이란 예상이 많은 상황이다.



이렇게 된다면 이승기로써는 신서유기5 참여가 힘들어진다. 신서유기의 경우 국내 촬영이 아니라 수 일이 소요되는 해외 스케줄이라는 점에서 그렇다. 이미 신서유기 제작진과 이승기 측이 스케줄을 조율했고 이를 배가본드 측도 알고 있다면 촬영에 함께 할 수 있겠지만 그 반대의 상황도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다. 이승기의 참여를 원했던 1인으로서 매우 아쉬운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지금으로써는 시즌4에 참여했던 멤버 중 불가피하게 출연이 불가능한 규현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신서유기5 제작에 참여할 것이라고 보는 게 합리적인 듯 싶다. 물론 여기에는 이승기가 참여할 수도 있고, 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신서유기 관계자가 그렇다고 이승기 소속사 관계자도 아닌 본인이 앞으로 신서유기5에 이승기가 함께 할지, 하지 않을 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다만 한 가지, 예전의 1박 2일 팬으로서 이승기가 함께 했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 이미 아는형님 등을 통해 명콤비가 무엇인지를 보여줬던 강호동-이승기, 그리고 나머지 멤버들의 케미가 더해진다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흔드는 '예능' 보석이 탄생하지 않을까 싶다. 올해 9월 돌아올 예정인, 신서유기5. '웃음'이 실종된 현재의 예능계에 구원 투수가 될 그대들을 기다린다.


사진 = tvN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