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라라랜드 정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가면에 얼굴을 가린 이를 추론하는 것이 복면가왕을 시청하는데 있어 가장 널리 알려진 시청 포인트라는 점에서 나 역시 많은 출연자의 정체를 추론하는 글을 써왔고 나름 정확한 예측을 해왔다. 그렇기에 73대 가왕 결정전을 앞두고 결정전 진출이 유력한 복면가왕 라라랜드에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는 건 당연한 현상이라고 생각한다.




현재까지 인터넷 게시판 등에 올라온 의견을 종합해보면 많은 이들이 성우 박지윤을 복면가왕 라라랜드로 보고 있는 듯한 분위기다. 복면가왕 팬들은 18일 방송을 통해 공개된 복면가왕 라라랜드의 목소리가 성우 박지윤과 거의 일치하는 것 같다며 앞과 같은 의견을 내놓았고 필자 역시 해당 주장에 뜻을 같이하는 입장이다. 정체를 추론하는데 가장 유력한 증거인 목소리가 사실상 성우 박지윤이 복면가왕 라라랜드라고 말하고 있다는 점에서 네티즌들의 추론이 틀릴 가능성은 그리 커 보이지 않는다.




내가 복면가왕 라라랜드를 주목해서 보는 이유는 단순히 그 정체가 궁금해서가 아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그 중 복면가왕 동방불패와의 관계가 가장 크다. 라라랜드의 승리 여부, 그리고 가왕 결정전 진출 여부에 따라 복면가왕 동방불패의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 등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복면가왕 라라랜드가 동방불패를 꺾는다면 이는 단순한 1승 이상의 가치를 갖는다.



수 차례 가왕의 자리를 지킨 이에 대한 의견도 첨예하게 갈리는 상황에서 섣불리 복면가왕 라라랜드가 복면가왕 동방불패와 가왕의 자리를 두고 멋진 대결을 펼칠 것이라고 단언하는 건 다소 이른감이 없지 않다. 다만 복면가왕 라라랜드가 1라운드에서 4번째 무대에 올랐다는 점을 감안하면 지금으로써 4명의 2라운드 진출자 중 그녀의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아 보이는 게 사실이다.



◇ 정체보다 중요한 그것


복면가왕 라라랜드의 향방은 복면가왕 동방불패는 물론 프로그램 자체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라라랜드가 복면가왕 동방불패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던, 거두지 않던 그 어떤 승패보다 큰 파급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만약 동방불패가 라라랜드를 누르고 3연속 가왕에 오른다면 앞으로 복면가왕은 동방불패의 독주 체제로 꾸려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반대로 복면가왕 라라랜드가 동방불패를 누르고 가왕의 자리에 오른다면 복면가왕은 앞으로 춘추전국시대로 접어들 가능성이 높다. 실제 역대 가왕들의 추이를 살펴보면 몇 명의 가왕들이 5차례 이상 독주를 한 뒤에는 몇 달간 꾸준히 가왕이 바뀌는 양상들을 보였는데 라라랜드가 동방불패를 상대로 승리를 거둔다면 이런 패턴이 또 다시 반복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꼭 복면가왕 라라랜드가 아니어도 앞선 두 문단은 누구나 해당하는 이야기다. 다만 분량 관계상 복면가왕 라라랜드를 가왕 결정전 진출자로 가정하고 작성한 것일 뿐 누가 됐던 이번 73대 가왕 결정전에 따라 앞으로 복면가왕은 상당히 다른 길을 걸을 가능성이 높다. 성우 박지윤으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라라랜드. 과연 그는 앞으로 공개될 146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Copyrights ⓒ 시본연, 출처를 밝힌 일부 스크랩만 허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