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C ‘우리 결혼했어요’가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결방하면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MBC는 ‘한국 시리즈 2차전 KIA vs SK’ 생중계로 지난 10일에 이어 이번 17일에도 ‘우리 결혼했어요’을 결방했다. ‘우리 결혼했어요’가 2주 연속 결방하면서 ‘우리 결혼했어요’ 홈페이지에는 비난성 댓글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야구 중계로 결방하는 것은 이해 하겠지만, 2주 연속 결방은 너무 하지 않냐”며 실망이 크다고 밝혔다. 일부 네티즌들은 “정말 너무한다. 얼마나 기달린 방송이였는데, 다시는 보지 않겠다”라는 강한 댓글까지 올라오고 있다.

 

‘한국 시리즈’는 방송 3사가 경기 날마다 돌아가면서 생중계한다. 금요일 ‘한국 시리즈 1차전’은 SBS가 생중계했고 그 다음 타자가 바로 MBC였다. 방송 3사가 돌아가면서 생중계를 하는 탓에 이미 ‘쇼! 음악중심’ 혹은 ‘우리 결혼했어요’ 둘 중 한 프로는 결방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이미 ‘우리 결혼했어요’는 한 번 결방을 하여 이번 주에는 ‘쇼! 음악중심’의 결방이 예상 되었다. 하지만, ‘쇼! 음악중심’은 결방하지 않고 결국 ‘우리 결혼했어요’가 결방했다. ‘우리 결혼했어요’는 지난 3일 추석 특집을 끝으로 2주 연속 방송하지 못했다. 2주 연속 방송을 하지 못하면서 ‘우리 결혼했어요’는 잃은 것이 너무나도 많다. 그 중 가장 크게 잃은 것이 바로 ‘고정 팬’이다.

 

예능프로그램에서 ‘고정 팬’의 힘은 대단하다. ‘우리 결혼했어요’ 바로 뒤에 방송하는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을 보면 ‘고정 팬’들의 힘을 잘 알 수 있다. ‘무한도전’의 ‘고정 팬’들을 흔히 사람들은 ‘무도 팬’이라고 불리는 ‘무도 팬’들은 ‘무한도전’이 슬럼프에 빠져있을 때 가장 많은 도움을 줬다. ‘무한도전’ 제작진이 언론노조의 파업에 동참하면서 방송 제작이 중단되여 방송 분량이 부족해지자 MBC는 ‘무한도전’ 재방송을 정규 방송시간에 편성하여 방송했다. 이로 인해 ‘무한도전’의 시청률은 몇 년만에 1자릿 수로 떨어졌다. 하지만, 우려만큼 시청률은 하락하지 않았다. 9%대의 시청률을 보여주며 우려를 싹 날려 버렸다. ‘고정 팬’들은 끝까지 방송을 보았다는 소리이다. 이처럼 ‘고정 팬’들은 프로가 슬럼프에 빠질 때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존재이다. 

더군다나 ‘우리 결혼했어요’는 토요일 예능 신참이다. 본래 ‘우리 결혼했어요’는 일요일 예능 터줏대감 ‘일요일 일요일 밤에(이하 일밤)’에 소속되어 있던 코너였다. ‘일밤’의 코너로 있다가 가을 개편을 맞아 토요일로 방송 시간대를 옮겼다. 호응은 좋았다. 편성 시간대를 옮긴 뒤 ‘우결’은 다시 10%대의 시청률을 회복했다. ‘우리 결혼했어요’은 그런 호응에 보답하고자 새로운 커플을 투입했다. 새로운 커플이 투입되면서 시청자들의 호응은 더욱더 늘어나고 다수의 ‘고정 팬’들이 생겼다. ‘우리 결혼했어요’ → ‘무한도전’으로 이어는 탓에 ‘무도 팬’들 중 다수가 ‘우리 결혼했어요’의 ‘고정 팬’이 되었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선전과 꺼지지 않는 ‘무한도전’의 인기로 ‘우리 결혼했어요’는 이제 토요일 예능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찾아온 기회를 ‘우리 결혼했어요’ 스스로 날리고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아직 ‘우리 결혼했어요’는 토요일 예능 신참이다. ‘무한도전’과는 차원이 다르다. ‘무한도전’은 지난 5년간 방송을 해오면서 엄청난 팬들을 확보하고 있지만, ‘우리 결혼했어요’는 다르다. 


‘우리 결혼했어요’ 같이 새로운 시간대에서 방송을 하는 프로에게 ‘고정 팬’들은 필수이다. 하지만, ‘우리 결혼했어요’는 2주간의 결방으로 어렵게 쌓아올린 ‘고정 팬’들을 버렸다. 물론, 어쩔 수 없이 결방하기는 했지만, 이번 사태로 많은 ‘고정 팬’들이 ‘우리 결혼했어요’를 떠난 것은 사실이다. ‘고정 팬’은 이제 예능프로그램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시청자들에게 큰 상처를 준 ‘우리 결혼했어요’가 얼마나 잘 이번 사태를 마무리 할지 ‘우리 결혼했어요’의 행보가 주목된다.


    포스팅이 공감되신다면 한 RSS 추가를 해보세요 공짜입니다 ♥ ------클릭------▶ 

Daum 로그인은 포스팅이 공감가시면 눌러보세요. TV속 세상의 글을 편리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초록색과 밑 파랑색의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블로거를 즐겁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