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재석 FNC와 전속계약

잘못된 선택일까

 

유재석이 FNC와 전속계약을 맺은 것을 두고 말이 많다. 대부분 5년 동안 큰 탈 없이 1인 기획사로 활동해온 유재석의 FNC 행을 두고 "의아하다"는 반응을 내놓고 있는 상황에서 몇몇은 유재석이 FNC와 전속계약을 맺은 게 두고두고 유재석에게 해가 될 것이라는 부정적인 예측까지 내놓으며 논란에 불을 지피고 있다.

 

 

과연 유재석이 FNC와 전속계약을 맺은 게 유재석에게 해가 될까. 여기서 중요한 점은 유재석, 개인의 선택을 두고 우리가 감 내놔라 배 내놔라 할 입장이 아니라는 점이다. 난 유재석이 무슨 선택을 하든 유재석 개인의 선택이기에 그의 선택을 존중해줘야 한다고 생각하며 유재석이 잘못된 선택을 했을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유재석은 방송 분야에서 수 십년간 종사해 온 프로 중 프로다. 그에 비해 부정적인 예측을 내놓는 이는 어디까지나 뉴스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소식을 들어온 사람들에 불과하다. 향후 방송계의 흐름, 그리고 자타공인 국민 MC 유재석의 미래에 대한 안목은 일반 대중보다 유재석이 더 나으면 나았지 못하다고 보지 않는다.

 

 

물론 FNC와 전속계약을 맺은 게 의아한 건 사실이다. 유재석 같은 거물이 왜 중간 위치 정도의 기획사인 FNC와 전속계약을 맺었는지 상식적으로 설명이 안 되는 부분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생각일 뿐 전속계약을 맺은 유재석의 선택의 몫을 두고 갑논을박을 벌일 생각은 추호도 없다.

 



유재석은 FNC의 미래 계획을 보고 FNC 행을 선택했을 것이다. 유재석 같은 거물이 무슨 약점이 있어 FNC와 불공정 계약을 맺었겠나. 분명 FNC는 여러 가지 혜택과 미래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내놓으며 유재석을 설득했을 것이고 FNC의 끊임없는 설득과 요청에 마음을 뺐긴 유재석은 FNC와 전속계약을 맺었을 것이다.

 

 

우리는 유재석도, 그렇다고 FNC 관계자도 아니다. 그런 만큼 최대한 부정적인 예측은 내놓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 부정적인 예측을 내놓은 이들도 결국 유재석 팬들임을 감안하면 지속적인 부정적 예측은 유재석에게 해가 되면 해가 됐지 절대 득이 되지 못 한다. 이미 맺은 계약을 원상태로 되돌릴 수도 없는 일 아닌가.

 

대중문화평론가 배철기(9cjfrl@hanmail.net)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