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시영 찌라시 논란

말도 안 되는 음모론


배우 이시영 관련 동영상이 있다는 찌라시에 대해 배우 이시영 소속사인 제이와이드컴퍼니가 공식 입장을 밝혔다. 제이와이드컴퍼니는 "적시된 내용은 모두 사실 무근이며 확인된 사실이 아님에도 가정사실인 듯 흘러나온 속칭 '찌라시'가 SNS상 무차별 유포, 확대생산 되고 있다"며 이시영 동영상은 그 실체가 없다고 공식확인 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관심은 이번 찌라시로 배우 이시영, 아니 여성으로서 입게될 수치심을 비롯한 여러 피해보다는 말도 안 되는 음모론으로 쏠리고 있다. 이번 찌라시 논란이 소속사 측에서 일부러 기획한 고의적인 언론 플레이가 아닌가라는 것이다. 그러면서 드라마 홍보를 위한 고도의 전략이라는 근거까지 제시하고 있다.




나로서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음모론이다. 아니 이건 상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없고 쳐다보지도 않을 말도 안 되는 음모론이라 생각한다. 만약 이런 말도 안 되는 음모론을 실제로 기획한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아이큐가 한 자리 숫자가 아니라면 도무지 설명할 수도 없는 정말 어이가 없는 음모론이라고 난 생각한다.



여배우 동영상 찌라시는 그 어떤 것으로도 회복될 수 없는 가장 치명적인 스캔들이다. 제 아무리 연기를 잘해도, 제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한 번 인터넷에 유포된 동영상은 걷잡을 수 없다. 그런 만큼 이런 의혹 조차 제기하는 것도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동영상 유포로 드라마를 홍보하려고 주장하는 사람은 도대체 뭔 생각일까.




말도 안 되는 음모론으로 이시영 찌라시 논란의 본질을 회피하려고 하지 않았으면 한다. 찌라시의 출처가 어디인지는 이시영 소속사가 형사 고발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힌 만큼 추후 밝혀지겠지만 단순히 이런 사실만 두고 이시영이 언론 플레이를 하려고 기획적으로 유포한 것이네 뭐네라는 소리는 여기서 접는 게 옳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여배우의 동영상 유포 찌라시는 정말 치명적이다. 부각되면 될수록 여배우의 이미지는 하락 추세를 탈 수밖에 없다. 이미지로 먹고 사는 여배우에게 동영상 유포 찌라시는 사실상 여배우, 아니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뜨릴 수도 있는 중대한 범죄다. 말도 안 되는 음모론에 휘말리지 말고 본질을 똑바로 보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