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낭만자객

김보아는 역사를 쓸 수 있을까

정은지, 루나 등 복면가왕을 통해 다시금 대중에게 자신들의 가창력을 각인시킨 여성 아이돌은 한 둘이 아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대중의 주목을 받은 이들은 하나 같이 원래부터 유명했던 그룹에 속했던 인물들이었다. 이런 점에서 난 28일 방송 이후 주목 받고 있는 복면가왕 낭만자객, 김보아라 추정되는 인물에 큰 관심이 쏠린다.



만약 복면가왕 낭만자객 김보아가 복면가왕을 통해 대중에게 확실히 자신을 각인시킨다면 김보아는 새로운 역사를 쓰는 인물이 될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현재 김보아는 스피카라는 걸 그룹에 속한 멤버지만 김보아를 아는 인물은 물론 그룹 스피카를 아는 사람 역시 드문 게 사실이다. 그만큼 스피카나 김보아는 무명에 가깝다.




하지만 복면가왕에서 김보아가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다면 말은 달라진다. 일단 가장 먼저 복면가왕이 갖고 있는 파워를 볼 때 김보아의 선전은 스피카라는 그룹에 엄청난 득이 될 게 뻔하다. 이는 방송 후 모든 포털 사이트 검색어가 복면가왕 관련 키워드로 도배되다 싶이 하고 있다는 점에서 어느 정도 설명이 가능한 부분이다.



복면가왕에서 낭만자객 김보아의 활약이 가져 올 후폭풍은 그 누구도 예상할 수 없다. Exid 사례에서 보듯 언제 어디서 실력 있는 그룹이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킬지 그 누구도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일단 스피카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는 실력 있는 그룹으로 알려져 있고 상당한 고정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이다.




물론 혹자는 김보아 한 사람만 두고 이렇듯 너무 긍정적인 예상을 내놓는 게 어불성설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나 역시 딱히 앞과 같은 지적을 부정하고 싶지는 않다. 하지만 복면가왕의 파워, 그리고 복면가왕을 통해 수 없이 많은 아이돌이 재평가 받고 있는 지금의 상황을 볼 때 앞과 같은 예상이 일어나지 말라는 법은 없다고 본다.





28일 방송에서 사모님과 화려한 무대를 보여준 낭만자객. 지금 당장 낭만자객이 김보아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그동안의 사례를 볼 때 대부분 이런 추측이 맞았다는 점에서 김보아, 그리고 스피카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새삼 기대가 된다. 복면가왕을 통해 재평가 받는 김보아와 스피카. 화창한 미래가 있길 기원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