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재림 김소은 합류 후

치솟는 우리결혼했어요 시청률


프로그램과 출연진이 함께 윈-윈(Win-Win)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프로그램이 잘나간다 싶으면 멤버가 문제를 일으키거나 멤버가 아무리 인기가 많아도 프로그램 시청률이 저조한 게 일반적이다. '무한도전'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프로그램과 출연진이 둘 다 뭔가를 챙기는 경우는 극히 소수에 국한된다. 이만큼 둘 다 승승장구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그리고 최근 이런 일반적인 상식을 깨는 커플이 등장했는데, 그 주인공은 9월 20일 첫 모습을 보이며 '우리결혼했어요'에 합류한 송재림과 김소은 커플이다. 조금 과장하게 말하면 송재림 - 김소은 커플 합류 후 '우리결혼했어요'를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은 물론 시청률도 180도 달라졌다. 송재림과 김소은 합류 후 시청률이 치솟고 있고 여론도 많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실제 송재림과 김소은 커플이 합류하기 바로 전, 그러니까 2014년 9월 13일에 방송된 '우리결혼했어요' 237회 시청률은 마지노선으로 여기던 5%대 시청률까지 내주며 4.8%(닐슨코리아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었다. 꾸준히 종합 시청률 20위권을 유지해오던 자리에서 한 순간에 30위권으로 밀려났고 예능 분야에서는 10위권 후반대로 급락하는 충격적인 결과였다.


그러나 송재림, 김소은 커플 합류 후 '우리결혼했어요' 시청률은 다시 반등하기 시작했고 5%대의 시청률에 재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송재림과 김소은 커플의 케미가 언론 보도와 입소문을 통해 퍼지기 시작했고 '우리결혼했어요'는 2014년 11월 방송분부터 꾸준히 6%대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최근에는 심지어 7%대 시청률까지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우리결혼했어요'의 이와 같은 시청률 반등을 단순히 송재림, 김소은 때문이라고 단언 할 수는 없다. 다만 송재림, 김소은 합류 후 '우리결혼했어요' 관련 기사가 2배 가까이 많아진 점과 '우리결혼했어요'를 바라보는 대중의 시선이 많이 바뀌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이런 점에 근거해보면 최근의 시청률 반등은 송재림, 김소은 커플의 힘이 가장 컸다고 할 수 있다.


송재림과 김소은 커플의 합류 후 치솟는 '우리결혼했어요'의 인기와 송재림, 김소은 개인의 인기도 함께 치솟고 있는 것을 보면 이만한 '윈-윈(Win-Win)'이 어디있나 싶다. 특히 상대적으로 대중의 관심 밖에 있었던 송재림의 활약이 눈부시다. '우리결혼했어요' 출연 이후 2014 하반기 히트남으로 뽑힘은 물론 연말 시상식에서 상까지 받았기 때문이다.



송재림, 김소은 커플을 응원합니다!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