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결혼했어요 송재림, 그의 성공이 의미있는 이유


유독 외국인들의 활약이 뚜렷한 해였다. 국내 외국인 예능프로그램의 시작을 알린 '비정상회담'에서부터 시작하여 강남에 이르기까지 올해 방송계의 핫 키워드는 누가 뭐라 해도 '외국인'이다. 외국인들을 모아놓고 외국 사례만을 묻던 기존 관행에서 진일보하여 외국인만이 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었고, 이러한 흐름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최근 에네스 카야의 볼륜설 사건 등으로 외국인 예능프로그램에 대한 회의론이 부각되고 있다. 검증 부족 등 여러 문제가 노출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유독 빛나는 이가 있는데 그는 바로 '우리결혼했어요'로 크게 성공한 송재림이다.



그의 성공 요인은, '우리결혼했어요'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에 있다.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이렇게 빠른 시간 내에 화려한 스킨쉽 스킬을 보여준 이가 없었기 때문이다. 시청자들은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그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김소은과의 10년지기 같은 케미에 환호했고 송재림은 올해 거의 유일하게 성공한 국내 예능인으로 뽑히고 있다.


송재림의 이러한 성공은 외국인들의 성공 러쉬 속에서의 성공이기에 더욱 더 빛난다. 실제 현재 방송계에서 기존에 소위 '잘나가는' 예능인이 아니었다면 그 자취를 찾아보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올해에는 특히나 외국인들의 홍수 탓에 한국인 예능인 발굴이 거의 없었다.



송재림의 성공은 가뭄에 단비와 같은 존재다. 앞으로도 송재림의 더욱 눈부신 활약을 기대해 본다. 특히 '우리결혼했어요'속에서의 김소은과의 케미에 더욱 눈길이 쏠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