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네스 카야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오늘(5일) 오전 스포츠 경향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심경을 밝힌지 몇 시간 지나지 않아 이번에는 사과문을 발표한 것이다. 에네스 카야는 "최근 저와 관련된 일들로 저에게 보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에 의도치 않게 상처를 입히게 되어 죄송한 마음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자신을 둘러싼 불륜설 논란에 대해 공식으로 사과했다.

 

 

그러나 사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상에서는 에네스 카야를 향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계속되고 있다. 오전 인터뷰를 통해 밝힌 내용과 비교해 봤을 때 사과문에서 진일보한 내용이 단 하나도 없기 때문이다. 여기에 사과문 내용 중 "사실관계를 악의적으로 왜곡하거나 거짓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 단호히 대처하는 것..."이라는 내용이 네티즌들을 흥분하게 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사과는 제대로 된 사과가 아니기 때문이다. 앞서 인터뷰 내용 보도 이후 인터넷 상에서 제기되고 있는 볼륜설 사실 여부, 폭행 사실 여부에 대한 에네스 카야의 입장이 사과문에 없다는 점도 네티즌들의 분노를 키우고 있다. 사과를 하면 할수록 자신의 입장을 밝히면 밝힐수록 에네스 카야를 향한 네티즌들의 분노가 더 커지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고 있는 것이다.

 

이 정국을 헤처나가기 위해 에네스 카야가 할 일은 사과가 아니라 여러 의혹에 대한 대답이다. 괜히 사과만 해서 화를 더 키우는 어이없는 행보를 하지 말고 제대로 정면으로 네티즌들의 의혹 제기에 답 할 필요가 있다는 소리다. 이미 사과를 할 시기는 지났고 네티즌들이 원하는 것은 의혹에 대한 대답이라는 점을 에네스 카야가 인지하길 바란다.

 

다음은 에네스 카야가 발표한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에네스 카야입니다.

 

최근 저와 관련된 일들로 저에게 보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에 의도치 않게 상처를 입히게 되어 죄송한 마음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2002년 9월, 18세의 어린 나이에 도착한 한국에서 저는 대학시절을 보내면서 한국의 청년들과 다름없이 꿈을 이루기 위한 발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이곳 한국에서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 가정을 꾸렸고, 최근에는 기대 이상으로 많은 방송활동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으며, 특히 많은 분들께서 저에게 조건 없는 사랑과 신뢰를 보내주신 경이로운 인생을 경험하였습니다.

 

저는 이 과분한 사랑이 터키에 대한 한국인들의 따뜻한 애정에서 비롯된 것임을 잘 알고 있기에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그렇기 때문에 제 잘못의 과소를 따지기에 앞서 누를 끼친 점에 대하여 우선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혹여 저로 인해 터키에 대한 한국인들의 마음이 돌아설까 두렵기도 합니다.

 

저는 많은 분들께서 저에게 분노하긴 계신 이유를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 방송에서 보여드린 보수적 모습과 달리 인터넷 글에서 주장되는 제 행동이 이에 미치지 못했던 점에서 저에게 배신감 또는 위선을 느끼셨을 것입니다.

 

결혼 전 저 또한 또래의 젊은이들처럼 인터넷을 통해 낯선 사람을 알게 되는 일도 있었고, 그 관계가 이어져 일면식도 없는 상대와 수위 높은 말을 했던 순간도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외국인인 저에게 친근함을 보여주셨고, 어느 순간 저도 모르게 이러한 환대에 취해 불필요한 오해를 야기하는 순간도 있었습니다.

 

저에 대한 비난이 커지는 것을 보면서 저 또한 매 순간 적극적으로 나서 변명하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왜곡된 사실에 대한 즉각적 대응으로 여론의 심판을 받는 일은 현재 가장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제 가정을 더 큰 고통으로 모는 결과를 초래할 것이고, 잘잘못을 따지이게 앞서 어찌 되었든 현 사태는 저의 과거 행동에서 촉발된 것이므로 겸허히 여러분들의 비난을 수용하고자 합니다.

 

다만, 사실 관계를 악의적으로 왜곡하거나 거짓을 유포하는 행위에 대하여 단호히 대처하는 것 또한 그 동안 저를 아껴주신 분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 생각하므로 이는 차분히 대응할 계획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저는 여러분들의 사랑 없이는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지를 알게 되었고, 그 사랑은 다름 아닌 저에 대한 신뢰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커다란 가르침을 얻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주신 사랑이 얼마나 크고 소중한 것이었는지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그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또한 저와의 개인적 관계로 마음에 상처를 입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저는 앞으로 저로 인해 가슴 아픈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제 가족,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저에게 가장 힘이 되어주는 제 가족을 위해 전념할 계획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사랑 가슴에 간직하겠습니다. 편안하십시오.

 

2014. 12. 5.

 

에네스 카야 올림.




에네스 카야의 사과가
부족하다 생각하신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