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궁지에 몰리던 에네스 카야가 반격을 시작했다. 3일 에네스 카야는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정건 측을 통해 공식 보도자료를 내며 그동안 제기된 의혹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인터넷에 올라온 글에서 비롯된 오해와 억측으로 현재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은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마녀사냥식으로 자신과 자신 가족에게 욕을 쏟아붓는 네티즌들을 정조준했다. 이 자리를 통해 3일 제기된 관련 내용을 정리해본다.



① 충격에 충격, 인터뷰 미방송분 공개


'한밤' 제작진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인터뷰 미방송분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서 에네스는 "제일 솔직하게 대해야 하는 사람은 아내다. 방송 초반부터 아내가 있다, 결혼 했다, 아이가 있다는 말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했다. 나에 대해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그런 말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는데, 이 부분은 사실상 자신의 볼륜 가능성은 인정한 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② 피해자가 밝힌 음성메지시 증거는 진짜였다


그동안 제기된 여러 증거에 대해 '한밤의 TV 연예(이하 '한밤')'는 사실 검증 작업에 나섰다. '한밤' 제작진은 에네스가 A씨에 보낸 걸로 알려진 음성메시지를 전문가에게 전달하며 인터뷰 목소리와 일치하는 지를 조사해 달라고 요구했다. 결과는 충격적이었다. 피해자들이 제기한 증거가 모두 사실이라는 것. 전문가는 "목소리에서 콧소리 같은 끌림이 나는데 파형이 일치한다"며 에네스 목소리가 맞다고 인정했다.



③ 에네스는 해외로 가지 않았다


볼륜설 제기 이후 에네스 측의 공식 입장이 나오지 않자 여러 곳에서 에네스의 출국설을 제기했다. 이에 한 네티즌은 다음 아고라를 통해 법무부에 에네스의 출국 금지를 요구하는 청원까지 진행했다. 하지만 에네스는 3일 오후 5시에 법무법인을 통해 입장을 밝히며 자신은 출국하지 않았고 법적으로 대응하며 이번 사태에 대해 사실을 밝힐 것이라고 주장했다.


④ 피해자 A씨 인터뷰 화제



3일 밤 방송된 '한밤의 TV 연예'를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에네스 카야와 연인 관계였다며 볼륜설을 주장한 A양이 입장을 밝혔다. A씨는 "방송에서 보면 2011년 결혼할 걸로 되어 있는데, 2011년에도 우리는 만나고 있었다. 정말 자연스럽게 자기야라고 부르고 남편인 것처럼 나를 대했다. 시기를 계산해보면 아내 분이 임신중이었다. 이해가 되질 않는다"고 입장을 밝혔다. 아내 임신 중에도 에네스가 볼륜을 저질렀다고 볼 수 있는 대목이다.


⑤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발표, 누구의 말이 옳을까


에네스가 반격을 시작하면서 어느 측의 주장이 옳은지에 대중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금까지의 상황은 에네스가 완전 불리한 상황이다. 보통 이런 사건의 경우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측이, 사건 가해자가 욕을 먹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중심리에 휘말려 에네스를 욕하는 행위는 하지 않았으면 한다. 사실은 법정을 통해 밝혀지면 될 일이다.


인기 절정에서 하차하게 된 에네스. 누구의 말이 옳든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에네스의 방송 복귀는 사실상 불가능해 보인다. 평소에도 도덕을 강조하던 에네스가 이런 사건에 휘말리고도 방송을 계속한다는 것은 그동안 자신이 지켜왔다고 주장한 신념 자체를 배신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이번 사건이 어느 방향으로 흘러갈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