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도 예상은 빗나가지 않았고, 도를 넘은 비난은 셀 수 없을 만큼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경규가 승승장구에 출연하여 한 말을 두고, 논란은 가열되고 있고 언론은 비슷한 기사를 쏟아내며 논란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경규는 KBS 예능프로그램인 승승장구에 출연하여 유재석을 '우리의 적'이라는 발언을 했습니다. 이런 발언을 두고 논란이 가열되고 있으며 언론은 이러한 논란을 부추기는 쪽으로 논란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유재석의 팬들은 이경규를 상대로 정말 위태로울 정도의 비난을 쏟아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논란을 두고 괜한 지역 감정을 부추기고 있고, 이경규가 박명수를 따라한다며 이번 논란의 본질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일을 가지고 이경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 이번 논란은, 별 것도 아닌 일 가지고 언론이 논란을 부추기고, 여기에 네티즌이 놀아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번 발언은 이경규의 입장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발언입니다. 방송상에서 했다는 이유만으로 이경규가 욕을 먹을 이유는 없습니다, 또 무엇보다 방송을 시청한 시청자라면 당시 분위기 상으로 볼 때 이경규의 진심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경규가 '우리의 적'이다라는 발언을 할 때의 분위기는 전형적인 토크쇼 예능프로그램 현장 분위기이었습니다. 즉 유재석을 비난하기 위해 고의로 한 발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언론들이 관련 내용을 전하는 것을 살펴보면 아예 대놓고 이경규가 유재석을 상대로 그는 '우리의 적'이다라는 발언을 한 것처럼 비춰지고 있습니다. 이에 유재석 팬들과 네티즌들은 발끈하고 있고요. 논란과는 전혀 상관 없는 이미지 공격, 지역 감정 공격을 하며 어떻게든 이경규를 비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비난에 목 마른 사람들처럼 말이죠.

저는 이번 사안을 두고 네티즌들이 이경규를 상대로 비난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니 여기서 멈췄으면 합니다. 전 이경규의 발언은 어디까지나 예능프로그램에서 충분히 할 수 있는 발언이며, 이번 발언이 진심이 아니라는 점에서 이경규의 발언은 비난 받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지금 이경규의 컨셉에서 유재석의 컨셉은 절대 좋게 보일리 없기 때문에 선배가 후배에게 할 수 있는 발언이라고 봅니다. 또한 이경규와 유재석의 진행 컨셉은 극명하게 엇갈리는 컨셉이라는 점에서 비난은 과한 것입니다.

공격적 성향인 이경규와 방어적인, 친근한 성향을 추구하는 유재석은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이 부분 또한 이경규가 방송을 통해 언급 했습니다. 항상 착한 스타일만 추구하는 유재석이 공격적인 성향을 추구하는 이경규에게는 절대 좋게 보일리 없습니다. 비슷한 인지도여도 대중들이 항상 유재석을 더 택하는 이유는 유재석의 진행이 더 편하기 때문이죠. 이런 점 때문에 늘 공격적인 성향의 진행을 추구하는 이경규와 강호동은 상대로적으로 유재석에게 밀려 왔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저는 충분히 할 수 있는 발언이라 봅니다.


또 이경규가 "MC 유재석은 누가 뭐래도 착한 스타일이다. 행여 조금이라도 이미지에 흠집이 나면 재기가 힘들어질 수 있다"고 말한 부분을 두고도 비난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 부분은 아무리 기사가 왜곡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해도 이 부분을 두고 비난을 하는 것은 정말로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 누가 봐도 지금 유재석은 착한 스타일입니다. 착한 이미지를 추구하기 때문에 악한 역할을 할 수 없고요. 이렇기 때문에 한 번 이미지가 깨지면, 재기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상당히 공감가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그 누가 봐도 공감이 가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네티즌들은 몇몇 언론과 네티즌들이 비난을 하고 있다는 이유로 사실인 부분마저 왜곡하며 이경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로 이경규에게 비판을 한다면 모르겠지만, 지금 하는 비판은 비판이 아니라 비난, 그것도 단체로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마녀사냥식 비난'과 다를 바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이 미천한 짓을 멈췄으면 합니다. 마녀사냥식 비난은 그 어떤 상황에서도 용서 받을 수 없는 큰 죄입니다. 이미 마녀사냥식 비난으로 2010년 수많은 연예인들이 상처를 입었으며, 그 끝은 절대 좋지 못 했습니다. 지금이라도 도를 넘은 비난을 멈췄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