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는 건 사진 뿐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어도 시간이 흘러 세상을 살다보면 잊혀지기 때문에 결국에는 과거를 돌아 볼 수 있는 것은 사진만 한 게 없다는 뜻인데요. 가수들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핫 한 가수라고 해도 그 가수의 기록과 앨범 판매량이 좋지 않으면 후에 가면 '그저 그런 가수'로만 여겨질 뿐 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하도 많은 가수들의 앨범 판매량이 비슷비슷하고, 거의 모든 콘텐츠가 아이돌로 통일 되다 싶이 하니 앨범 판매량과 인기는 기본이고 드라마나 예능 등의 성적까지 합산 되고 있는데요.

이 중 무엇보다 예능에서의 활약이 아이돌의 인기를 결정 지을 만큼 예능에서의 활약이 아이돌의 인기를 좌지우지 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렇다면 2010년 최고의 인기 아이돌은 누구일까요? 저는 이번에 MBC 연예대상에서 각각 신인상을 수상한 조권과 가인을 뽑고 싶습니다. 가요계에서는 팬의 적극적인 지지만 있으면 살아 남을 수 있지만 예능이라는 것은 이와 다릅니다. 아무리 팬이 많아도 대중에게 자신들의 매력을 내뿜지 못 한다면 살아남을 수 없는 게 예능입니다. 모든 것을 떠나 대중의 눈에 들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면에서 이번에 신인상을 수상한 조권과 가인은 올 해 최고의 아이돌이자 최고의 예능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가상 부부라는 허울 속에서 일종의 사랑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상이지만, 올 한해 소위 말하는 '아담 부부'라는 가상 부부가 보여준 활약을 두고 볼 때 조권과 가인의 수상은 지극히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또 신인상을 수상한 이들이 이번 연예 대상의 진정한 승자이자 최고의 영광을 안은 예능인이자 아이돌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이러합니다.

일단 무엇보다도 조권과 가인과 신인상을 두고 경쟁을 벌이는 경쟁 후보들이 쟁쟁한 사람이었다는 것입니다. 조권은 비록 흥행에는 실패 했지만 방송 초반 최고의 활약을 보인 싸이먼디와 '미친 존재감'으로 한 동안 최고의 주가를 달렸던 유상엽을 누르고 신인상을 수상 했습니다. 이에 비해 가인은 조금은 수월했습니다. 사실상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고 있는 아이돌 멤버들이 상을 두고 각축을 벌이는 가운데 일찍부터 가인의 수상이 점쳐졌었지만 그럼에도 결과는 끝까지 알 수 없었습니다. 경쟁 후보가 쟁쟁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어차피 뻔한 연예 대상에 눈을 돌리는 것보다는, 이미 정해져 있는 최우수상 같은 경우를 보는 것보다는 의외의 상을 보는 것을 더 좋아하는 저로서는 조권과 가인의 신인상 공동 수상이 저로서는 2010년도 MBC 연예 대상의 가장 큰 볼거리였습니다. 어차피 몇몇 MBC 사내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멤버들이 독식할 상을 누가 받을 지를 두고 보는 것보다는 비록 스케일은 작고, 수상이 미치는 파급력은 크지 않지만,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지는 않지만, 이런 점을 보는 것이 또 다른 연예 대상의 재미 중 하나입니다.


최근 들어서 아담 부부에 대한 여러 유형의 논란이 발생하고 있지만, 이번 신인상 수상으로 논란도 어느 정도 해결 될 듯합니다. 매년마다 받는 상, 한해 안 받아도 되는 인기 예능인들과 달리 한 번의 선택과 이미지가 모든 것을 결정 짓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아이돌인 아담 부부의 신인상 수상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여러 논란을 잠재 울 최고의 무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아직까지도 조권과 가상 가상 부부를 일컫는 '아담 부부'가 풀어야 할 산더미이지만, 이번 신인상 수상으로 해야 할 숙제의 량이 줄어든 듯 합니다.

아담 부부는 이번 신인상 수상으로 총 2가지의 가장 큰 숙제를 해결 했습니다. 한 가지는 '식상하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는' 일종의 현상을 해결 할 수 있게 되었고, 두 번째는 역시 새로운 논란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는 비장의 카드를 손에 쥐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베스트 커플 상 수상으로 이들은 또 다른 장애막을 더욱 더 가뿐히 뛰어 넘을 수 있는 힘을 확보 했습니다. 조권과 가인의 개별적인 상 수상과 아담 부부의 상까지 합쳐서 아담 부부는 3관왕으로 올해 지상파 3사 최고의 수상 기록도 달성했습니다. 어찌 되었든 이번에 받은 신인상과 베스트 커플 상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