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들어 몇몇 가수들이 때 아닌 의상 논란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이는 얼마 전부터 주요 지상파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할 때 입는 의상에 대한 규제 수위가 높아진 결과로 보이는데요. 얼마 전 컴백한 티아라도 해괴한 의상으로 네티즌들의 웃음꺼리로 전락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처럼 요즈음 들어 가수들의 코디에 대한 지적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코디가 안티라는 설부터, 고의적으로 이상한 의상을 입혀 흔히 말하는 '노이지 마케팅'을 통해 노래를 알리는 방법까지 행해지고 있다는 추측이 남발하고 있는 상황 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최고의 가창력을 자랑하는 아이유의 컴백 무대가 네티즌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유의 컴백 무대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로 2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 들린 듯한 아이유의 가창력 입니다. 이 날 아이유는 KBS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통해 '좋은 날'이라는 노래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 날 무대가 주목을 받은 이유는 아이유가 이 날 방송에서 보여준 3단 고음이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웃지 못 하게도 또 다른 이유가 이런 분위기를 다 망쳤습니다.


아이유는 요근래에 최고로 잘 나가는 가수 중 한 명입니다. 대부분 짧은 의상과 과격한 퍼포먼스에 의지하는 비슷한 연령대의 다른 아이돌과 달리 아이유는 특유의 가창력과 귀여움으로 승부를 보고 있는 어찌보면 현재 가요계에서 몇 남아있지 않은 정통 가수라고 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이런 아이유가 3단 고음을 선보였다는 것은 그 만큼 많은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최고의 화제꺼리였는데요. 하지만 이 날 컴백 무대에서 아이유가 입고 나온 의상은  한 마디로 '최악' 그 자체였습니다. 이로 인해 가창력으로 쏠려야 할 네티즌들의 관심은 '아이유의 코디가 안티다'란 주장을 담은 '아이유 코디 안티설'로 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마디로 최고의 가창력으로 다른 아이돌과는 사뭇 다른 컴백 무대를 통해 매력을 내뿜으며 관심을 끌었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네티즌들의 이목은 가창력이 아닌 의상으로 향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제가 보기에도 이 날 아이유가 입고 나온 의상하며 한 메이크 업 등을 보면 정말로 수준 이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패션에 대해서는 거의 무지에 가까운 제가 봐도 말입니다. 언론에서는 좋게 말해 성숙해진 숙녀로 돌아왔다고 하고 있는데 제가 보기에는 '성숙한 아이유'는 언론의 봐주기 용 멘트로 보입니다. 본래 아이유의 콘셉트는 성숙한 이미지가 아닌 '노래하는 귀여운 여 가수'였습니다. 기존 콘셉트와 너무 다른 것이죠.

물론 그 이 세상 그 어떤 코디네이터가 자신의 스타에게 악한 감정을 가지고 일부로 욕 먹으라고 '저질 코디'를 하겠습니까. 자신의 밥 줄을 끊으면서까지 자신의 악한 감정을 나타내려고 하는 극단적인 코디네이터를 제외하면 자신의 스타에게 고의적으로 논란에 휩싸일 만한 의상을 입히는 코디네이터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 날 컴백 무대에서 아이유가 시청자들에게 보여준 코디는 해도 너무 과했습니다. 일부에서는 '촌티 좔좔~'이라는 웃음 섞인 말까지 올라오고 있을 정도이니 말입니다. 아이유에게 너무 진한 화장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또한 색 매치도 안 되는 최악의 의상은 입을 다물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정확한 콘셉트가 무엇이든 일부러 아이유의 기존 이미지를 망치지는 말았으면 합니다. 아이유는 정말로 손으로 꼽힐 정도로 아이돌 중 몇 안되는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해괴한 의상을 입혀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을 만큼 수준 이하의 가수가 아니라는 소리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예능프로그램에까지 출연하며 최고 스타로 거듭날 발판을 마련해 놓았는데도 불구하고 굳이 저런 추악한 의상을 입혀가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어야만 했는지 코디네이터와 관련 관계자들에게 묻고 싶은 심정입니다. 이런 논란은 좋게 말해 '성숙함'을 내뿜는 것이지 조금만 엇나가면 네티즌들의 비난을 받기 쉽상인 논란입니다.

이번 '코디 논란'은 좋은 분위기를 다 망쳐 놓은 듯 합니다. 그냥 평범한 의상을 입고 올라와서 3단 고음을 선보였다면 더 많은 네티즌들과 시청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었을텐데, 이 날 보여준 의상 때문에 그렇지 못 한 것 같아 큰 아쉬움이 남습니다. 뭐 어찌 되었든 이번 논란을 발판 삼아 다시는 해괴한 의상과 메이크업을 하는 그런 '저질 코디'는 아이유의 가수 활동이 끝날 때까지 다시는 안 봤으면 합니다. 화장 안 해도 예쁜 나이의 아이유를 저질 화장까지 해가며 무대에 올리는 것은 아이유의 이미지만 더 망친다는 것을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아이유는 의상과 화장으로 승부를 보는 가수가 아니라는 것도 잊지 말았으면 합니다.

글의 내용이 동감 되신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비로그인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