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걸 그룹들의 홍수 속 눈에 띄는 또 하나의 가요계 내에서의 피터 지는 전쟁터가 존재한다. 그곳은 바로, 솔로 여 가수들의 피터 지는 전쟁터다. 아이돌보다 약한 팬덤, 많은 화제성을 몰고 다닌다는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을 함께 지닌 솔로 여 가수들에게 앞으로의 미래는 불 투명했다. 몇몇 솔로 여 가수들을 제외하면 사실상 방치 되어있는 시장에서 새로운 것을 원하는 대중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만한 새로운 여 가수가 부재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얼마 전 등장한 아이유는 이런 대중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듯싶다.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이러하다.

첫 번째로 아이유는 다른 솔로 여 가수들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 점에서 아이유는 대중들의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있는 여 가수라고 본다. 많은 대중들은 솔로 여 가수하면, 이효리와 손담비를 가장 먼저 떠올린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이효리와 손담비는 유효기간이 지난 여 가수다. 아직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는 하나, 가요계 측면에서 보면 그녀들은 실패했다. 많은 걸 그룹들이 이효리와 손담비의 강력한 무기인 섹시라는 컨셉을 가지고 가요계 활동을 하면서, 그녀들의 무대에 상관 없이 많은 대중들은 이효리와 손담비의 섹시에 의존적인 활동 컨셉에 질색하고 있으며, 식상함을 느끼고 있는 듯하다.


이는 앨범의 판매량으로 이어졌으며, 잠시만 반짝거리다 앨범 활동을 접을 수밖에 없는 그녀들을 만들었다. 그러나 아이유는 섹시라는 컨셉보다는 가창력으로 승부를 보는 여 가수다. 최근 빠르게 가요계의 패권이 가창력을 중심으로 하는 가수들에게로 바뀌어 가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적합한 여 가수인 것이다.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그녀가 활동 할 수 있는 무대가 넓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효리와 손담비의 섹시 컨셉이 실패한 이유는, 너무나도 많이 봐왔고 매번 앨범을 발표 할 때마다 비슷한 컨셉을 버리지 못 하기 때문이다. 즉 한 마디로, 한 번 성공 했다고 계속 우려먹는 것이다.

이러다 보니 매번 앨범이 발표 될 때마다 새로운 것을 원하는 대중들의 눈을 맞추지 못했고, 이가 실패로 이어진 것이다. 그러나 이에 비해 아이유가 활동 할 수 있는 무대의 영역은 넓다. 얼마 전 아이유가 추석 특집에서 보여줬던 손담비의 'Queen' 같은 경우가 대표적이다. 아직 어린 나이에 가창력으로만 승부를 볼 줄 알았던, 아이유에게 후에 가요계 트렌드가 변한 상황에서도 충분히 적응 할 수 있는 다방면의 능력이 존재하는 것이다. 이 뿐만 아니다.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의 히든카드인 이유는 그녀에 대해 반감을 가진 안티 팬들이 없다는 것도 한 몫 한다. 많은 연예 기사를 접하는 입장에서 보면 아이유의 안티 팬은 거의 없다.


여기에 18살 밖에 안 되는 그녀의 어린 나이는 그녀를 더 큰 솔로 여 가수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비장카드라고 할 수 있다. 안티 팬이 없는 아이유에, 아직 어린 나이로만으로도 충분히 아이유는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여기에 몇 가지 더 하자면, 아이유는 영웅호걸이라는 방송을 통해 계속해서 시청자들과 만날 수 있다는 점 또한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이효리가 패떴에서 활동 할 때와, 손담비가 무한도전 등의 방송에 자주 출연 할 때 최고의 전성기를 구사 했다는 점 등을 봤을 때, 아이유 또한 비슷한 전성기로서의 패턴을 걷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가 될 수 있는 이유는 많으며, 무엇보다 그녀의 어린 나이와 눈에 띄는 가창력을 무기로 지금 이 상황에서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고지를 위해 올라 갈 수 있는 그녀의 소망과 그녀를 지지 해주는 여러 팬들이 많다는 점은 아이유가 솔로 여 가수계의 희망이 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사실상 섹시라는 컨셉에 빠져 가수로서의 기능을 상실 해버리는 솔로 여 가수계에서 아이유는 새로운 시장에서 대중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가수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솔로 여 가수계의 히든카드로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등장한 아이유. 앞으로 아이유의 무궁무진한 발전이 무척이나 기대되는 바다.

글의 내용이 동감 되신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비로그인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