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발 기준


1. 인지도/ 활동기간


2. 인지도, 활동기간/TV 출연 횟수, 타 매체


- 순서는 등수에 상관 없음.



"미국에서는 단계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단계가 없다." 박진영이 <무릎팍 도사>에 출연했을 당시 했던 말 중 한 부분이다. 미국에서는 단계를 걸쳐 스타의 반열에 오르지만 한국에서는 TV에 출연하면 '스타'로 떠오르는 한국 연예계의 현실을 비꼬아 비판하는 듯 한 말이다. 미국은 신인들의 TV 출연을 여러가지로 검토하여 최종 승인하지만 한국에서는 제작비만 적게 들면 혹은 대형 소속사 소속이면 TV에 출연 할 수 있다. TV 출연이 스타로 만들어 준다는 보장은 없지만, 가장 발달된 매체이자 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다는 TV에 출연 한다면 다른 매체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을 알릴 수 있다. 이로인해 스타로 거듭나는 길목에는 늘 TV 출연이 있었다. TV 출연으로 스타에 반열에 오른 연예인들은 손가락으로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그러나 모두 TV 출연으로 인기를 얻은 것은 아니다.

TV 출연으로 오히려 인지도가 추락하는 스타도 있었다. 그러나 TV로 대다수의 연예인들은 '인지도 상승'이라는 결과는 얻게 된다. 이 중 가장 대표적인 연예인이 바로 아이돌. 그래서 준비했다. TV 출연 횟수, TV 이외의 매체에 출연한 횟수와 활동기간 등을 고려해서 본 아이돌계 최고의 '벼락스타' 베스트 4.

1. 씨엔블루의 정용화


씨엔블루라는 그룹하면 최근 데뷔하여 가장 많은, 가장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그룹 중 한 그룹이다. 씨엔블루의 타이틀 곡 '외톨이야'의 전체적인 완성도와 중독성이 씨엔블루에 대한 언론들의 집중적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외면적 이유이지만, 내면적 이유 는여러가지 '논란'에서 나오는 네티즌들과 시민들은 폭발적인 관심 때문이다. 씨엔블루는 활동기간에 어울리지 않게 지나치게 많은 논란을 낳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정용화의 거짓 사연 논란, 표절 논란, <우결> 출연 논란 등 씨엔블루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10년짜리 아이돌 그룹에서 나올만한 논란을 낳고 있다. 씨엔블루에게 있어 논란이 나쁜 것 만은 아니다. 논란이 TV 등 여러가지 매체를 통해 보도되면서 늘 씨엔블루라는 이름이 거론되고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는 순식간에 수 많은 네티즌들과 시민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2. 비스트의 이기광


가수 이기광하면 비스트라는 그룹보다 <지붕 뚫고 하이킥>을 통해 더 많이 알려진 가수 중 한 명이다. 소녀시대의 윤아가 <너는 내 운명>을 통해 소녀시대의 에이스 자리와 걸 그룹계의 에이스로 등극한 것만 봐도 아이돌이 신인시기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효과가 얼마인지 잘 알 수 있다. 이기광은 비스트라는 그룹보다 20%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일일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황정음을 짝 사랑하는 고등학생으로 시민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다. 블로거도 처음에는 이기광이 비스트라는 그룹의 멤버라는 것을 몰랐을 정도록 이기광은 아이돌계에 몇 안되는 드라마를 통해 '벼락스타'로 등극한 아이돌 중 한 명이다. 씨엔블루에 비해 그룹 전체가 많이 알려진 그룹은 아니지만 이기광의 드라마 효과로 비스트라는 그룹도 크지는 않지만 어느정도의 시너지 효과는 보고 있다.

3. 2AM의 조권


조권은 최고의 '벼락스타' 중 한 명 이다. '깝권'으로 더 많이 알려진 가수로써 예능계의 블루칩 중 한 명이다. 깝권이라는 별명은 조권의 팬들이 지어준 이름으로 조권의 별명 '깝권'으로 2AM이 재 조명 받는 등 조권이 '깝권'이라는 별명은 조권은 물론이며 2AM을 이 시대 최고의 스타로 만들었다. 물론 지금의 인지도는 2AM 멤버들의 노력과 감성미 높은 가창력도 일조 했지만, 조권이 '깝권' 캐릭터로 TV 매체 등에 자주 출연해 이름을 알린 점이 2AM을 최고의 스타로 만든데 가장 큰 공여를 하였다. 최근 불미스러운 논란에 휘말리기는 했지만 2AM의 조권은 이 시대 최고의 남 아이돌 '벼락스타' 중 한 명이다.

4. 엠블랙의 이준


엠블랙의 이준도 2AM의 조권과 함께 예능에 자주 출연하는 스타 중 한 명이다. 조권의 '깝권'이라는 별명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별명은 없어도 예능에서 톡톡튀는 입담과 화려한 복근으로 수 많은 누나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 중 한 명이다. 이준은 엠블랙 팬 들에게 어떻게 비쳐지지는 잘 모르겠지만, 최근 TV 출연을 통해 '벼락스타'로 등극한 스타 중 한 명임에는 틀림없다. 물론 TV에만 출연한 것은 아니다. 자신의 소속사 사장인 비가 출연한 '닌자 어쌔신'에도 출연한 스타 중 스타이다. 탄탄한 기본기와 함께 화려한 복근 등 남성 아이돌에게는 절대적인 요소를 모두 다 갖추고 있는 스타이다.

 본 글에서 사용한 '벼락스타'라는 의미는 단기간에 많은 인지도를 얻은 스타를 일컫는 말이지 절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된 단어가 아니다. '벼락스타'라는 말이 갑자기 스타로 거듭난 스타를 일컫는 말이라서 오해가 있을 듯 하다. 본 글에서 사용된 '벼락스타'는 모두 긍정적인 의미이다.


*본 포스팅은 개인 창작물로써, 출처를 밝힌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