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선발 기준


1. 초반 인기/ 후반 인기 상승도


2. 후반인기/초반인기 X 100


- 순서는 등수에 상관 없음.


한국에는 손가락으로 셀 수 없을 만큼 엄청난 걸 그룹이 존재한다. '한국 가요계 = 걸 그룹 가요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록 한국에서의 걸 그룹들은 절대적인 대우와 함께 그에 합당한 인기를 누린다. 걸 그룹 중 대표적인 걸 그룹은 소녀시대. 소녀시대는 '국민 걸 그룹'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대한민국 최고 포털 사이트 다운 최초 기록자라는 기록까지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는 걸 그룹이다. 대표적인 걸 그룹인 소녀시대를 시작으로, 카라, 브아걸 등 걸 그룹 1군과 티아라, 애프터스쿨 등이 걸 그룹 2군을 이루면서 네티즌, 시민들 사이에서 엄청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모두 다 인기를 받는 것은 아니다.

걸 그룹들 중에서는 '국민'이라는 수식어를 받는 소녀시대 만큼의 엄청난 '신드롬' 급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걸 그룹이 있는가 하면 '반짝 인기'를 누리고 가요계 뒷 무대로 물러난 걸 그룹도 수 없이 많다. 인기는 멤버 자체의 인기도에 비례하여, 혼자서 걸 그룹 전체를 먹여 살리는 멤버도 존재하는가 하면 단체로 방송계에서 '우대' 받는 걸 그룹이 있다. 이에비해 멤버 전체가 언론들의 관심조차 못받는 걸 그룹도 존재한다. 어느 걸 그룹 멤버가 기대에 비해 인기를 못 받고 있는 이미 ② 편에서 소개한 이야기. 그래서 살짝 다른 포인트를 두고 살펴봤다. 초반 많은 기대는 없었지만 지금은 최고의 에이스로 부상한 멤버 베스트 4. 

1. 티아라의 지연


티아라의 지연은 드라마 한 편으로 최고의 에이스 대열에 합류했다. 현재 티아라의 지연은 <공부의 신>에출연하여 귀여운 모습으로 수 많은 남성 팬들과 여성 팬들을 사로 잡고 있다. <공부의 신> 홈페이지나 주요 게시판을 보면 '타아라=지연'이라는 공식에 관련된 글이 도배 되고 있다는 점만 봐도, 티아라의 지연이 <공부의 신>으로 얻은 인기는 실로 놀라운 인기이다. 이민호가 '벼락스타'로 급 부상 할 때 만큼은 아니지만 기존 티아라에 대한 팬들의 관심과 20%가 넘는 시청률 보여주며 '청춘 드라마'로 불리는 <공부의 신>을 시청하는 10대, 20대 더 나아가 40~50대들의 인기가 합쳐지면서 사실상 최고의 스타로 급 부상했다. 기존 티아라하면 효민이 최고였다. 티아라라는 그룹을 모르는 사람도 있겠지만 효민은 <청춘불패> 등 주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기존 에이스 : 효민→ 바뀐 에이스 : 지연"

2. 소녀시대의 써니


소녀시대는 지금은 모든 멤버들이 최고의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대한민국 걸 그룹을 대표하는 걸 그룹이지만 한 때는 티파니와 태연만 사랑을 받았던 적이 있었다. 데뷔 초기 원더걸스에 밀려 이름을 알리지 못했지만 게임 사이트 등에서는 티파니와 태연이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게임 사이트 등에 올라온 글에서는 '귀엽다'라는 여론이 지배적이였고 때때로 '최고의 결혼 상대'라는 글이 올라오는 등 소녀시대의 초반기는 티파니와 태연이 이름을 알리는데 가장 큰 공여를 했다. 시간이 지나 지금에 와서도 태연과 티파니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는 하나 대부분의 인기는 제시카에 뺐겼고, 초반에 주목을 못받았던 효연과 써니가 치고 올라왔다. 이 두명 중 당연 눈에 띄는 멤버는 써니이다. 써니는 최근 <청춘불패> 등 주요 예능프로그램에 소녀시대 대표에 출연하여 '주먹을 부르는 애교'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춤은 효연에게 뒤지고 외모는 티파니, 태연 등에 뒤지고 노래실력은 태연, 제시카 등 보컬에게 뒤지고 키도 안크니 써니는 소녀시대의 데뷔 초반 가장 인기 없는 멤버 중 한 명이였다. 그러나 지금은 그 어느 멤버에도 뒤지지 않는 팬들과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최고의 예능인이자 걸 그룹 멤버로 부상했다. "기존 에이스 : 티파니, 태연 → 바뀐 에이스 : 소녀시대 멤버 전체, 써니의 활약이 주목 됨

3. 시크릿의 선화


지금까지 거론한 걸 그룹에 비해 '시크릿'이라는 걸 그룹 이름을 모르는 사람도 수두룩 할 것이다. 시크릿은 히트곡 하나 없는 걸 그룹으로써 사실상 현재는 가요계 뒷 무대로 물러난 걸 그룹 중 한 그룹이다. 그러나 시크릿의 선화만은 언론들의 집중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선화는 <청춘불패>에 출연하여 '백지 선화'라는 별명을 얻은 후 <세바퀴>, <상상플러스 - 현재 폐지> 등에 출연 하였다. 또한 선화는 케이블 시장에서 '가치 높고 단가 낮은 걸 그룹 멤버'로 소문이 자자하다. '백지 선화'는 대한민국 상식 이하의 지식을 가진 선화를 '백지'라고 표현한 별명으로써 이 별명 이후 선화의 인기는 100배 상승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록 엄청나게 상승했다. "기존 에이스 : 無 → 바뀐 에이스 : 선화"

4. 카라의 구하라


카라의 데뷔 초기 '카라=한승연'이라는 공식이 있었다. 카라가 '엉덩이 춤'으로 많은 사랑을 받기 전에는 카라하면 최고의 에이스는 한승연이였기 때문이다. 한승연은 <스친소> 등 주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기 때문이다. 카라가 '엉덩이 춤'으로 인기를 받은 후에도 한참 동안 카라의 에이스는 당연 한승연이였다. 그러나 한승연의 에이스 자리는 끝까지 이어지지 않았다. 같은 그룹의 멤버 중 구하라는 멤버가 MBC가 준비한 명절 특집 프로그램에서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선보인 뒤 언론들의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기 시작하였고, 단 몇일만에 에이스 자리가 뒤 바뀌었기 때문이다. 한승연을 제치고 카라의 에이스 멤버로 등극한 구하라는 이후 <청춘불패>에서 예능감을 인정 받아 최근에는 카라의 최고의 에이스로써 대부분의 프로그램이나 CF에 출연하여 수준 높은 연기와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기존 에이스 : 한승연 → 바뀐 에이스 : 구하라"

*본 포스팅은 개인 창작물로써, 출처를 밝힌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