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걸 그룹 멤버를 뽑으라면 나는 한치의 망설임 없이 '나르샤'를 뽑을 것이다. 이미 수 차례 글을 통해 밝혔지만 '나르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은 매우 우호적이기 때문이다. '나르샤'에 대해 우호적인 생각은 가지고 있는 이유는 '나르샤'는 그동안 봐오던 걸 그룹 멤버들과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걸 그룹이 많은 대중에게 사랑을 받았던 이유는 크게 두 가지 컨셉을 내세웠기 때문이다. 한 가지는 그동안 걸 그룹에게서 볼 수 없었던 '섹시함'과 또 다른 한 가지는 걸 그룹 전통의 인기 컨셉 '귀여움'이다. 그동안 걸 그룹들은 이 두 가지 컨셉을 유지하기 위해 있는 내숭 없는 내숭 다 떨며 연예계 활동을 유지 해왔다. 많은 사람들은 '귀엽다'라며 호평했지만, 좀 짜증 났던게 사실이였다. 

인터넷 상에는 10대를 중심으로 한 비평이 쏟아졌지만, 걸 그룹들은 끝내 '내숭'을 버리지 못했다. '내숭'을 버린채 활동을 하게 되면 자신의 실제 모습과 실제 행동이 공개된 후 일어날 파장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현재 활동중인 인기 걸 그룹 중 모 멤버의 '일진 다운 과거 모습'이 공개 되면서 한 동안 인터넷은 관련 걸 그룹 '비난 운동'에 휩쓸렸고, 관련 걸 그룹은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았었다. 물론 이 걸 그룹이 그 후에도 연속 홈런을 날리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걸 그룹 대열에 합류하기는 했지만 관련 걸 그룹의 키워드가 상종가를 칠 때마다 당시의 관련 키워드가 동시에 상승하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

이 사건은 걸 그룹의 이미지를 지켜주는 마지막 수단인 내숭이 없어지면 큰 피해를 입는다는 소속사의 오래된 생각과 걸 그룹 멤버들의 생각을 보란 듯이 입증해 준 사건이였다.


그러나 언제까지 오래된 사고를 가지고 하루가 무섭게 변하고 있는 사회를 따라갈 수는 없는 법. 그래서 연예계에서는 '개혁가'를 필요로 했다. 그래서 나타난 사람이 바로 '나르샤'이다. 나르샤는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여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걸 그룹 개혁가로 발돋움 하고 있다. 지나친 '나르샤' 사랑이라는 말이 나올 수도 있지만 이것이 현실이다. 나르샤가 <강심장>에서 밝힌 '실제 나이' 이후 걸 그룹들의 비밀 폭로가 이어지고 있고, 나르샤가 밝힌 '신체 사이즈'의 비밀 폭로 이후 또 다시 걸 그룹들의 '신체 사이즈' 수정 운동이 산불이 번지는 듯 하게 퍼져 나가고 있다. 나르샤가 걸 그룹 최초로 시도하고 반응이 좋으니 다른 걸 그룸 멤버들도 이러한 흐름에 참여하고 있다는 소리이다. 또 최근에는 상추와 스캔들까지 휘말리며 걸 그룹에게 '스캔들'은 욕 먹을게 아니라는 것을 보란 듯이 보여주고 있다.

책에서 문화계에서 존경하는 '개혁가'의 내면은 별거 없다. 자신의 분야에서 그동안 다른 사람이 시도하지 못한 것을 최초로 시도하여 보란 듯이 성공하여 관련 분야 사람에게 '너도 시도 하면 성공 할 수 있다'라는 긍정적인 개념을 관련 분야 사람에게 심어주고 더 나아가 이를 관련 분야 사람들이 따라 할 수 있는 교두부를 마련 하는 사람이 바로 '개혁가'이다. 지금 나르샤가 이러한 과정을 밟아 나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나르샤가 처음으로 시도하고 인터넷 상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고 단독 CF까지 촬영하니 수 많은 걸 그룹 멤버들은 '혹시 나도?'라는 식의 반응과 함께 나르샤의 길을 똑같이 걷고 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걸 그룹 멤버 '나르샤'. 걸 그룹이 현재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이기는 하나 이와 같은 사랑이 언제 바뀔지는 그 누구도 예측 할 수 없다. 수 많은 요구를 충족해야 살아가는 기업처럼 이제 걸 그룹들도 '개혁'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본 포스팅은 개인 창작물로써, 출처를 밝힌 스크랩만 허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