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기 예능프로그램 ‘1박 2일’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1박 2일’ 내에서 통용되는 캐릭터는 많지만, 가장 많이 알려진 캐릭터는 이승기의 캐릭터 허당이 아닌 은지원의 은초딩이라는 캐릭터입니다. 은지원의 은초딩이라는 캐릭터는 은지원의 초등학생(이하 초딩)같은 모습을 빗댄 캐릭터인데요. 은초딩이라는 캐릭터는 은지원의 평소 생활과도 많은 부분이 겹쳐, ‘1박 2일’ 내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은지원은 ‘1박 2일’ 내에서 자신의 뜻대로 안되면 짜증내고 때리는 역을 하는 등의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 해내어 상황극을 많이 만드는 ‘1박 2일’내에서는 ‘무한도전’의 노홍철로 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20일 방송된 ‘1박 2일’에서의 은지원은 더이상의 은초딩의 모습이 아니였습니다. 지난 방송에서 은지원이 우리에게 보여준 이미지는 그동안 보여주던 은초딩의 모습이 아닌 어른으로써의 모습이였습니다. 초딩에서 어른으로 변신한 그의 모습이 빛났던 장면은 ‘1박 2일’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저녁 복불복이였습니다. ‘1박 2일’ 멤버들(강호동, 은지원, 이승기, 이수근, 김C, MC몽)과 ‘1박 2일’ 제작진은 이날 저녁 메뉴인 ‘수제비’를 만드는데 사용되는 자료를 두고 복불복 경기를 벌였습니다. ‘1박 2일’ 멤버들은 이러한 경기는 항상 자신들이 승리했다면서 자신만만했지만, 결과는 3연속 패배. 총 5가지 재료를 걸고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3연속 복불복 경기를 패한다는 것은 사실상, 저녁을 만들어서 먹는다는 것은 사실상 현실 불가능 한 일이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희망은 남아있었습니다. 앞에서 패배한 경기의 재료는 멸치 등 수제비를 만들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재료이지만, 우리에게는 어느 요리에서나 조합이 가능한 대한민국 자랑의 음식 김치가 남아있었습니다. 김치만 있다면 맘만 먹으면 그 어느 요리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잘 아는 ‘1박 2일’ 내 ‘몽장금’으로 통하는 MC몽은 멤버들에게 “꼭 승리해야 한다”고 외쳤고, 이에 ‘1박 2일’ 멤버들의 승리의 의지를 불태우며, 꼭 이길 것을 다짐했습니다. 경기는 시작 되었고, 경기 진행은 순항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순항을 이어가던 복불경 경기는 네 번째 순서에 서있던 은지원의 차례에서 막혔습니다.


김치까지 잃자 ‘1박 2일’ 내 최고의 협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강호동은 ‘1박 2일’ 제작진에게 한 가지 제안을 합니다. 강호동은 ‘1박 2일’ 멤버들에게 승락을 얻은 뒤 문제에 실패할 때 마다 멤버 중 한명이 옷을 벗겠다고 제안하였습니다. ‘1박 2일’ 제작진에게서 승락이 떨어지자 ‘1박 2일’ 멤버들은 옷을 벗을 멤버들 결정하기 위해 또 다른 경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어른으로 변신한 은초딩의 모습이 빛났던 것은 바로 여기였습니다. 멤버들이 옷을 벗을 멤버를 결정할려는 찰라 은초딩은 자신의 책임이라며 자신이 벗겟다고 나섰습니다. 그동안 은지원이 ‘1박 2일’ 내에서 보여준 모습은 불리한 일이 있으면 요리저리 잘도 피하던 모습이였습니다. 하지만, 이날에는 직접 나서는 등 초딩에서 한 단계 변신한 어른으로써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은 상상도 못한채 말입니다. 은지원의 옷 벗기를 두고 한 게임 종목은 ‘줄줄이 말해요’.

이미, 한 차례 김C가 똑같은 상황에 쳐해 팬티 한장을 남기고 기사회생 한 기억이 있기에 표정은 밝았지만, 마음은 어두웠습니다. 그리고 속개된 경기. 멤버들은 은초딩에게 고맙다는 표시를 하며 꼭 성공하겠다고 밝혔지만, 결과는 계속되는 패배. 급기야 김C의 모습이 재현될 위기에 쳐하자 제작진은 급하게 ‘여자 연예인의 이름’ 대기 문제를 내 은초딩을 구했습니다. 은초딩은 제작진이 긴급 구조를 하지 않았으면, 자칫 제 2의 김C가 될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은초딩의 얼굴에는 짜증나는 모습이라곤 없었습니다. 그동안 은초딩이 보여준 초딩 이지미라면 짜증나는 얼굴에 짜증나는 말투가 튀어 나와야 정상인데, 그러지 않았습니다.

왜냐구요? 은초딩이 어른스러워졌기 때문입니다. 지난 20일 ‘1박 2일’에서 제가 본 은초딩은 더이상 초딩이 아닌 힘든 세상을 열심히 해쳐나가는 어른의 모습이였습니다.

공감가시면 아래 손가락, 별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