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9년 케이블 방송은 엄청난 변화를 하였습니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은 케이블 하면 19미만 관람불가 영화나 프로그램을 생각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2009년 케이블 방송이 보여준 모습은 예전에 있었던 성인물로 시청자의 관심을 끄는 모습이 아닌 지상파 3사의 고유의 권한으로만 생각되었던 예능, 대국민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며 새롭게 시청자에게 다가가는 모습이였습니다. 지상파에 비해 너무나도 적은 제작비로 인해 유재석, 강호동과 같은 예능계의 최고의 MC들이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케이블 방송에서 만드는 예능프로그램은 어느 때 보면 지상파에서 방송하는 예능프로그램 보다 제작 완성도가 더 높다고 생각 될 때도 있습니다. 지상파로 가는 성장의 길목으로만 여겨졌던 케이블 방송이 변화하면서 지상파에 진출하여 무한 경쟁시대의 영향으로 경쟁에서 뒤로 밀린 스타들이 다시 케이블 방송으로 돌아와 방송에 참여할 정도록 2009년 한 해 동안 케이블 방송은 많은 변화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2009년 케이블 방송의 변화를 이끈 최고의 작품
‘Best3’는 무엇일까요?

3위.
‘무한걸스’

3위는 케이블 방송 예능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방송 횟수가 100회를 넘긴 ‘무한걸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무한걸스’는 현재 지상파 3사인 MBC에서 방송 중인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여 비상한 관심을 끌었던 ‘무한도전’ 여성판으로 많은 네티즌들과 사람들 사이에 알려진 예능프로그램입니다. ‘여성판 무한도전’으로 많이 알려진 ‘무한걸스’는 ‘무한도전’보다 연약한 제작 환경에도 불구하고 자신들만의 개성을 살려 어느 때는 ‘무한도전’ 보다 더 많은 웃음을 시청자에게 선사하기도 하였습니다. ‘무한걸스’는 본래 송은이, 황보, 김신영, 신봉선, 정가은, 백보람으로 이루어진 6인조 예능프로그램으로, 지난 2007년 MBC every1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방송을 시작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무한걸스 1기’ 멤버가 전부 빠진 ‘무한걸스 2기’를 출범시키기도 하였습니다.

2위.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지상파에는 ‘천하무적 야구단’이 있다면 케이블에는 ‘재밌는 TV 롤러코스터’가 있다!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지난 7월 18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신참 예능이지만, 지상파에서 방송을 하였다면 ‘천하무적 야구단’을 뛰어넘을 수도 있는 예능프로그램으로 꼽히는 2009년 케이블 방송 예능작품 중 최고입니다. ‘재밌는 TV 롤러코스터’에는 인기 예능인 정형돈과 2009년 샛별로 등장한 스타 정가은이 출연하여 사회 전역에 걸쳐 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이하는 예능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재밌는 TV 롤러코스터’는 본 방송 때에는 3%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보여주고, 재방송 때에도 1~2%의 시청률을 보여주며 케이블 방송에서 최고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입장에서 서로 다른 의견을 재밌게 풀어내는 ‘재밌는 TV 롤러코스터’는 남성 여성 불문할 것 없이 큰 인기를 받고 있으며, 10~80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시청자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위. 슈퍼스타 K


1위는 아마 이 포스팅을 클릭 하셨을 때부터 짐작하셨듯이 ‘슈퍼스타 K’입니다. ‘슈퍼스타 K’의 최종회 시청률은 8.47%이라는 경이로운 시청률을 기록하만큼 사회 전역에 걸쳐 숱한 화제를 뿌린 2009년 최고의 케이블 방송작품입니다. ‘슈퍼스타 K’의 제작 취지는 대국민 오디션으로써, 최후의 1인을 뽑아 1억원이라는 상금을 수상하고, Mnet의 연말 가요계 시상식에 출연할 기회를 부여하여 최후의 1인을 최고의 스타로 만드는 것이였습니다. ‘슈퍼스타 K’는 노래에 조금이라도 소질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그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참여 조건 때문에 무려 72만명 이라는 지원자가 몰릴 정도록 엄청난 화제를 일으켰던 케이블 자체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최후의 1인으로 뽑힌 서인국은 그 어느 톱스타 가수 인기 못지 않은 인기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활동하고 있죠.

지금까지 2009년 케이블 방송의 변화를 이끈 최고의 방송작품 Best3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케이블 방송이 2009년 처럼 수 없이 노력하여 변하려고 노력하다면 언젠가는 지상파를 능가하는 방송작품이 나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본 포스팅은 ‘시본연의 연예가 소식’의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카테고리에 수록 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 외에도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관련 시리즈가 계속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바로가기

본 블로그의 내용을 쉽고 간편하게 보실려면 댓글 창 위에 있는 파랑색과 ‘Han RSS’ 버튼을 눌르시면, 본 블로그의 글을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가시면 아래 손가락을 눌러주세요. 구독+하는 센스도 잊지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