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로 여름 휴가를 가려고 하는데 어디가 좋을까요?"


매년 이맘쯤, 주요 포털 사이트 질문 채널에 올라오는 질문이다. 저가 항공이 늘어나고 해외 여행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매년 여름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가 급속도로 늘었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이 정보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사진 = 다음 '팁'>


외국까지 갔는데 자신이 지출한 비용 만큼의 편익을 얻지 못할까 고민하는 이도 있고 해외까지 가서 '국제 미아'가 되는 건 아닐까 하는 막연한 공포심에 사로 잡혀 해외 여행을 포기하는 이들도 있다. 


그래서 준비했다. 가장 적은 비용으로, 매우 편하게, 그리고 생생하게 여행지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여행 예능프로그램 3선이다. 


◇ 배틀트립 ··· 평범한 자유 여행자에게 추천


<사진 = KBS>


현재 방영 중인 예능프로그램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그만큼 다루고 있는 여행지의 수도 가장 많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일본, 중국, 방콕, 필리핀 등 안 가본 곳이 없다. 특히 현재 가장 많은 이들이 택하고 있는 자유 여행 설계에 최적화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다. 당신이 현재 자유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가장 먼저 찾아봐야 할 프로그램이다. 


다음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를 다룬 최근 방송 회차다.


① 일본 : 77회, 95회 등


② 동남아 : 83회, 85회, 86회 등


③ 미주 : 79회, 80회 ,87회 등




◇ 뭉쳐야뜬다 ··· 패키지 여행으로 갈거에요!


패키지 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뭉쳐야뜬다에 주목해 보자. 뭉쳐야뜬다는 출연자들이 실제 여행사에서 운영 중인 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로 떠나는 예능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 역시 한국들이 주로 찾는 방콕&파타야, 대만, 일본 등을 다룬 바 있다.


만약 부모님들을 위한 패키지 여행을 고심 중인 자녀라면 방송을 통해 해당 패키지가 어떻게 운영되는지를 먼저 체크해 볼 수도 있다. 


<사진 = JTBC>


뭉쳐야뜬다 최근 '선호 여행지' 방송 회차


① 중국 : 78회


② 대만 : 50회, 51회 


③ 일본 : 47회, 48회, 49회


④ 베트남 : 44회, 45회, 46회


◇ 짠내투어 ··· 대학생, 사회초년생에게 추천


<사진 = tvN>


예산이 부족해 고민인 사람이라면 짠내투어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프로그램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정해진 예산 내에서 최대의 편익을 얻는 '가성비'가 주 소재인 여행 예능프로그램이다. 앞서 소개된 프로그램과 비교해 방송 기간은 그리 길지 않지만 일본, 홍콩, 태국 등 젊은 층이 선호하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충분하다.  


패키지 여행은 싫고, 그렇다고 자유 여행을 가자니 돈이 너무 많이 들 것 같은 이라면 짠내투어를 주목해보자.


① 일본 : 1-3회, 11회-13회


② 방콕 : 4-7회


③ 홍콩 : 8회-10회


④ 대만 : 18회-20회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