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를 향한 커뮤니티의 의견은 엇갈렸다. "민서일 것이다", "아니다 윤하다"는 의견은 물론 비가수 출신의 실력 있는 출연자일 것이란 예측도 나왔다. 평소와 달리 커뮤니티에는 확실한 근거에 기반한 복면가왕 베트남소녀 정체에 대한 게시물이 올라오지 않았다. 방송이 끝나면 항상 볼 수 있었던 예상이 하나 하나 모여 확신으로 나아가는 단계는 일어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체에 대한 답을 찾는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민서 팬 카페는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를 자신들의 스타인 민서라고 추측하고 있었고 그 근거는 확실했다. 복면가왕 방송 중 올라온 게시물에 팬 카페 회원들은 확인에 나섰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민서 팬 카페에는 가수 민서를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로 볼 수 있는 5가지 증거를 담은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에 게재된 근거 중 민서 팬이 아닌 제 3자가 보기에 충분한 설득력을 가지는 증거는 세 가지다. 먼저 출연자를 추론하는데 있어 가장 강력한 근거가 되는 '팬이 인증한 스타 음색'은 민서를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로 보게 하는데 상당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었다. 실제 해당 게시물 확인 후 민서의 목소리와 베트남소녀를 비교해본 결과, 비슷한 음색이란 결론에 도달했다.



글을 작성한 이가 제시한 민서의 손 하트 모양과 복면가왕 방송 중 볼 수 있었던 베트남소녀의 손 모양은 100% 일치했다. 팬이기에 제시할 수 있는 근거였고 그 근거는 제 3자인 본인이 보기에도 민서를 베트남소녀로 추론하기에 충분하게 했다. 사진을 보면 민서와 베트남소녀가 동일 인물임을 추론할 수 있는데, 특히 하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오른손의 모습은 100% 똑같았다.



마지막으로 작성자가 제시한 민서의 최타파에서의 인터뷰 내용은 복면가왕 베트남소녀와 가수 민서가 동일 인물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했다. 실제 민서는 4월 27일 참여한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최근에는 쌀국수에 꽂혔다"고 말한 바 있다. 왜 베트남소녀라는 가명을 쓰게 됐는지 완벽하게 알 수는 없지만 쌀국수와의 연관 관계는 충분히 설득력이 있는 주장인 듯싶다.



가수 민서가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라고 100% 확신할 수는 없다. 충분히 민서를 베트남소녀로 볼 수 있지만 만에 하나 민서가 아닌 다른 연예인이 복면가왕 베트남소녀일 가능성은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민서를 베트남소녀라고 가정 하에 접근하면 77대 복면가왕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가왕 결정전이 펼쳐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가수 민서이기에 가능한 예상이다.




사람은 익숙한 것을 선택하기 마련이다. 99명의 판정단의 선택으로 가왕이 결정되는 구조인 복면가왕에서 2017 최고의 히트곡 윤종신의 '좋니'에 대한 답가 '좋아'를 불러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민서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가왕 후보다. 7연승의 고지를 눈 앞에 둔 복면가왕 동방불패를 복면가왕 베트남소녀는 이길 수 있을까. 가수 민서이기에 기대감이 드는 것 같다.  


사진 = MBC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