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수 김우주의 병역기피

국민 분노케하는 연예인들

 

가수 김우주가 병역기피 혐의로 기소됐다. 서울중앙지검 형사 7부는 정신질환인 것처럼 꾸며 군복무를 피하려 한 혐의로 가수 김우주를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환시와 환청, 불면 증상이 있다고 속여 정신병 진단서를 발급 받은 후 병무청에 제출하는 수법으로 사회복무 근무 판정을 받은 혐의에 대해 가수 김우주를 병역법 위반으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가수 김우주의 병역기피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 못해 무섭기까지 하다. 가수 김우주의 병역기피 소식이 언론을 통해 전해지자 인터넷 상에는 김우주를 비난하는 댓글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심지어 몇몇은 가수 김우주를 본보기로 강력하게 처벌해 앞으로 일어나는 연예인 병역기피에 대해 사정기관이 강력한 메시지를 줘야한다는 주장까지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보통 몇몇 이들이 지나치게 과한 주장을 하면 난 어떻게든 그 과격함에 휩쓸리지 않고 냉정하게 사안을 보려고 노력해왔다. 여론의 마녀사냥으로 인한 피해를 직접 눈으로 목격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 김우주 병역기피 사안에 대해서는 나 또한 몇몇 이들이 주장하는 '강력한 처벌'에 동의한다. 아니 나 스스로 김우주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강력히 요구한다.


요즘 들어 정말 셀 수도 없이 많은 연예인들이 각종 비리를 저지른다. 연예인이 무슨 왕인것처럼 대중과 다른 대우를 받으려는 그들의 모습에 정말 화가 난다. 연예인이기 앞서 우리나라 국민이고 남성이면 당연히 지어야 할 국민의 의무인 국방의 의무를 연예인들은 그동안 연예 활동을 해오면서 벌어들인 수익과 각종 인맥을 통해 빠져나와 왔다.

 

이제는 더 이상 연예인의 병역 기피 현상에 대해 분노를 감추지 않으려 한다. 병역 기피에 있어서 만큼은 여론이 과격해도 그런 여론에 따르려고 한다. 수 십만 아니 수 백 만의 청년이 우리나라 국민이라는 이유로 2년간 자신의 삶을 포기한 채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입대하는 상황에서 연예인들의 병역 기피는 정말 천 벌을 받아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국민의 사랑 덕에 먹고 사는 연예인. 최소한 국민에 대한 예의는 지켰으면 한다. 국민이 뭐 많은 것을 바라나. 국민이 당신들에게 각종 기부에 앞장서고 선행을 하라고 요구하나. 단지 우리나라 국민이면 당연히 지는 의무 그 몇 가지만 지켜달라는 것이다. 국민의 이런 최소한의 요구도 못 지킬것이라면 애초부터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지지 말길 진심으로 충고한다.

 

===========================================================================

 

*글에 제시된 가수 김우주는 발라드 가수가 아닌 힙합 그룹 출신 가수 김우주를 칭하는 것입니다. 가수 김우주라는 명칭에는 변함이 없으며 네이버에 노출되는 이미지는 정정기사가 나온 6시간 전 수정되었으나 네이버 반영이 늦어지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이버에 정정 요청을 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합니다. 시본연 올림.


 
김우주를 강력 처벌 해야한다고
생각하신다면 아래의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