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불거진 여러 루머로 인해 네티즌들에게 미운털이 박혀서일까? 인기 걸 그룹 티아라가 하는 행동 하나 하나마다 네티즌들의 혹평이 쏟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최근 계속되는 티아라 멤버들의 연기 데뷔를 둘러싼 네티즌들의 혹평이다. 다른 아이돌 그룹의 멤버의 데뷔 같았으면, 많은 호평을 받으며 시작하는 게 연기 과정에 발을 들여놓는 과정이지만, 티아라의 멤버 보람이 KBS 단만극을 통해 연기에 데뷔 한다는 소식을 전해지자 일각에서 혹평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이다. 인기 아이돌 그룹인 슈퍼주니어의 시원, 같은 티아라의 멤버인 지연이 데뷔 한다는 소식이 전해질 때와 전혀 다른 반응이 연출 되고 있는 것이다.

왜 티아라의 계속되는 연기 데뷔와 기존 데뷔 멤버들의 계속되는 연기 도전을 두고 예전과 다른 기류가 흐르고 있는 것일까? 예전 같았다면, 많은 네티즌들은 연기에 데뷔하는 멤버를 두고 '힘내라' 등의 반응을 쏟아냈지만, 현 상황은 그 반대로 흐르고 있다. 그 이유는 크게 3가지. 첫 번째는 티아라 지연을 제외한 다른 멤버들의 계속되는 실패, 두 번째는 계속되는 가창력 논란, 세 번째는 현재 돌아가고 있는 여론을 잘 파악하지 못했다는 것을 최근 계속해서 데뷔하는 티아라 멤버들에게 혹평이 쏟아지는 이유로 들 수 있다.


맨 처음 티아라 지연이 연기에 데뷔 할 당시 많은 팬들과 네티즌들은, 지연의 연기 데뷔를 응원했지만 당시 몇몇 팬들은 티아라 지연의 연기 데뷔가 개인에게는 득이 될지 몰라도 그룹 전체에게는 해가 될 수도 있다고 경고하는 메시지를 보낸 바 있다. 이 몇몇 팬들의 경고 메시지가 경고에만 끝났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그 경고 메시지가 현실화 되어가고 있다는 게 진짜 문제다. 지연의 성공 이후 티아라의 소속사에서는 다른 멤버들까지 무리하게 연기에 데뷔 시켰고, 그 결과 득이 되지 않는 오히려 해가 되는 결과만 초래했다. 마이너스에서 플러스를 만들어내도 부족한 마당에 계속해서 마이너스를 만들어 내다보니 티아라 멤버들의 연기 데뷔를 지지하던 팬들이 호평 보다는 연기 데뷔라는 소식에 혹평을 쏟고 있는 것이다.

물론 첫 번째 이유는 어떻게 보는 가에 따라 이유가 될 수 있고, 혹은 억지 주장이라고 할 수 있다. 멤버들이 데뷔한, 혹은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가 성공하든 못하든 그것은 티아라 멤버에게 전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첫 번째 이유를 넘어서면 또 다른 거대한 이유가 버티고 서있다. 계속되는 티아라의 '가창력 논란' 말이다. 여기서 다루고 싶은 점은 티아라의 '가창력 논란'의 본질이 아니라, 이 논란으로부터 시작된 외형적인 것이 네티즌들에게 티아라의 연기 데뷔가 마이너스로 보이게 하고 있다는 점이다. 소식이 전해지는 언론 등의 보도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은 티아라의 계속되는 연기 데뷔 이유를, '노래로 안 되니까, 연기로 어떻게든 그룹을 살려 내려고 하고 있다'로 보고 있는 상황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사람들에게 티아라의 계속되는 연기 데뷔가 좋게 보일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 자체가 잘못 되었다고 말 할 수 있다. 이와 연결 되어 세 번째 이유도, 티아라의 연기 데뷔에 대해 사람들이 혹평을 내리는 데 한 몫하고 있다. 티아라 멤버들의 '도피 식'의 연기 데뷔로 사람들에게 비춰지고 있는 마당에 여론까지 잘못 탔으니 혹평이 쏟아지는 것은 현 여러 상황을 고려해 본다면, 당연한 듯하다. 현재 여론은 점점 '한 분야에 집중'이라는 식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는 많은 아이돌의 연기 데뷔 소식에 대한 네티즌들의 차가운 반응이 잘 보여준다. 많은 네티즌들은 '처음부터 주연으로 쭉 띄는 아이돌의 연기 데뷔는 연기를 준비하는 다른 지망생에게 치명적'이라는 이유 등을 들며, 아이돌의 연기 데뷔를 만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여론이 팽배한 현 상황에서 티아라의 계속되는 연기 데뷔는 절대 티아라라는 그룹에게 득이 될 수 없다고 보는 게 맞다. 물론 티아라의 지연을 능가하는 성공을 거두는 멤버가 나온다면 모르겠지만, 다른 멤버들이 보여줬던 것보다 수 배를 더 열심히 노력하고, 더 좋은 연기력, 더 좋은 환경을 가지지 않는다면 티아라 지연을 능가하는 멤버가 나오기 힘든 게 현실이다. 물론 무엇이든지 열심히 해보려는 티아라 멤버들의 노력과 열정은 인정한다. 그러나 소속사의 연기 수업 속에 마치 공장에서 찍어 내듯하게 쏟아지는 멤버들의 연기 데뷔는 절대 티아라에게 이득이 될 수 없음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아이돌들이 연기에 데뷔 했다고 해도 그룹 중 1~2명 이었다는 점이 말해주는 교훈을 티아라가 절대 잊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