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추세는 연예 블로거임은 그 누구도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다음이 야심차게 내놓은 다음 View AD에 대한 일반 블로거들의 관심도가 대 폭발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미 본 블로그에서 초대장 10장을 배포 한다라는 글에 약 50여명의 댓글과 70여통의 메일이 왔다는 것만 봐도, 다음 View AD가 일으킨 파장은 정말 대단합니다. 이처럼 다음 View AD가 앞에서 선전하고 있는 상황에서 또 다른 수익 모델이 나와 저를 달콤한 유혹 속으로 안내 하고 있는데요. (물론 이 블로그가 수익을 위해 운영하는 블로그는 아니지만 매 달 최소 몇 십 만원에서 몇 백 만원까지 쏟아지는 수익금은 ...^^;;)



제가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곳은 얼마 전 오픈 한 '올포스트'라는 곳입니다. 머 블로그에서 이름 좀 떨치는 분이라면 한 번쯤 올포스트 운영자들에게 메일을 받아 보셔서 다 아실 듯합니다.

ⅰ올포스트가 연예 블로그에게 축복인 이유

올포스트가 연예 블로그에게 축복인 이유는 연예 블로그는 소비성 글을 쓴다는 것입니다. 소비성 글이라는 것은 대체로 1~2일 지나며 대중들의 관심이 떨어지는 글을 의미하는 것으로, 대다수의 연예 블로그들이 그렇습니다. 종종 '법칙'이나 '라인'에 관한 글을 써 꾸준히 검색 유입 등으로 트래픽을 발생 할 수 있는 글이 등장하기도 하지만 이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니 이렇게 봐도 무관할 듯합니다. 그렇다면 소비성 글을 쓰느 연예 블로그의 트래픽은 안 좋을까요? 애초부터 이 질문을 보지도 않으실 듯합니다.

본 블로그는 중소형 연예 블로그입니다. 사실상 스타에 대한 이야기만 쓰는 블로그죠. 그런데도 저의 한 달 트래픽은 약 100만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6월 현재 저의 블로그 방문자 수는 100만 명에 근접합니다. 즉 쭉 이대로 '1일 1회 포스팅 발행'이라는 나름 논리 있는 블로그 운영 수칙을 지킨다면 한 달 150만 명도 가능할 듯합니다. 즉 연예 블로그들에게 올포스트에서 진행하는 CPM 광고는 정말로 좋다는 소리죠.

※ CPM 광고 : 노출 당 광고 수익금을 지급하는 광고 진행의 한 방식

ⅱ올포스트에는 연예 블로거가 부족하다.

꾸준히 올포스트를 지켜 봐오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바로 '연예 블로그의 부족'이라는 점을 느꼈습니다. 물론 현재 많은 활동량을 보여주고 있는 피앙새 블로거분이나 지이미 연예 블로거 분들도 눈에 띄기는 하지만, 사실상 이 분들은 다음 View로만으로 엄청난 수익을 발생하고 계시는 분들입니다. 즉 현재 올포스트에는 올포스트를 대표하는 연예 블로거가 부재하고 있다는 소리인데요. 이에 비해 IT 쪽이나 이슈 쪽은 아무래도 많은 클릭의 여파로 수 없이 많은 블로거들로 넘쳐나고 있죠.

ⅲ 다음 View + 올포스트 + 올블릿 + 뉴스 매체의 수익이 한 방에...

글 서두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요즘 연예 블로거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 이유는 역시 View AD 여파가 큽니다. 그러나 수익금을 300등 내에서 차등 지급하다보니 생겨났던 연예 블로거들이 금방 사라지기도 하죠. 그러나 이제 그런 걱정은 그만 하셔도 될 듯합니다. 연예 블로그에게는 꼭 필요한 애드센스를 제외하고 새로운 수익원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죠. 저의 경우에는 링크프라이스(한 달 30만원 대), 다음 View(랭킹 18위), 올블릿(10~20), 뉴스 매체(저도 몰라요 ㅠ) 정도를 수익원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번 올포스트로 인해 더 많은 수익금이 생길 듯하네요.

※ 올포스트가 수익원이 되기 전 해야 할 행동 들

1. 칼럼니스트 참여하기

 1. 6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된 블로그여야 합니다.
- 최초 포스팅 날짜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된 블로그에 한정하여 칼럼니스트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운영기간이 6개월 미만이거나 혹은, 6개월 이상 운영되었으나 정기적으로 운영이 안 되었다면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2.
등록된 포스트 개수가 50개 이상이여야 합니다.
- 등록된 포스트 개수가 최소 50개 이상이여야 하며, 포스트 개수가 50개 미만일 경우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세요.

3.
스크랩이나 저작권에 위반된 포스트가 없어야 합니다.
- 스크랩된 포스트나 저작권에 위반된 포스트, 기존에 있던 내용을 살짝 변형하여 게재한 포스트가  있을 경우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스크랩이나 저작권에 위반된 포스트, 혹은 재편집을 통한 포스트를 통한 수익으로 인해 다른 분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4. RSS
가 전문공개 상태이거나, 별도의 플러그인을 통해 올포스트에 글 전문을 전송할 수 있어야 합니다.
- RSS 전문공개한 블로그여야 합니다. RSS가 부분공개일 경우 올포스트에 글 전문이 송고되지 않기 때문에 칼럼니스트로 선정되지 않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과 같이 원천적으로 RSS 전문공개가 되지 않는 블로그의 경우 올포스트에 글 전문이 송고될 수 있도록 개선 중에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현재 거의 수정완료 되었습니다.)

5. 투표를 통해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합니다.
- 심사단 투표를 통해 과반수 이상의 찬성을 얻어야 칼럼니스트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2. 역시 좋은 글쓰기...^^(다들 아시겠죠?)

3. 올포스트를 내집 왔다갔다 하듯이.

저 같은 경우 불과 몇 주 전까지만 해도 국내 3위 포털 네이트에서 운영하는 메타 블로그 블로그독과 함께 다음 View 를 돌아다녔는데요. 요즘은 블로그독이 영 뜸해서... 그만 접었죠. 그로 인해 약간의 여분이 시간이 남더군요. 이 시간으로 올포스트를 내 집 왔다갔다 하는 것처럼 해야겠네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고... 댓글로 달아주면 100% 답방(싸이 용어.. 헷갈림 ㅠㅠ 흑흑) 가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