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에도 수 십 개의 방송 재개 요청 글이 쏟아지고 있다. '무한도전'과 관련된 이야기다. 실제 다음, 네이버 등 주요 포털 관련 사이트를 보면 지금까지도 '무한도전' 방송이 다시 시작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의 글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보고 싶어요"라는 단순 요청 의견부터 시작해 당장 방송 재개가 어렵다면 케이블에서의 재방송 비중이라도 늘려달라는 의견도 존재한다.




저마다 표현은 다르지만 요구하는 것은 하나로 수렴된다. 그것은 바로 하루 빠른 무한도전 시즌 2 시작이다. 최근 런닝맨 등을 통해 무한도전이 언급되면서 시즌 2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방송 중인 프로그램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TV오락 일간검색어'에서 24위(2018년 6월 22일, 네이버 기준)에 랭크되어 있는 점을 보면 무한도전을 향한 대중의 관심 정도를 가늠할 수 있다.




무한도전이 언제 방송을 다시 시작할지 지금으로써는 알 수 없다. 다만 어느 정도 추측은 가능하다. 올해 3월 발표된 MBC 공식 입장을 보면 "김태호 PD는 '가을 이후' 무한도전 새 시즌 또는 새 기획으로 돌아올 예정"이라고 되어 있다. 여기서 우리는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 초 정도에는 그 방송이 무한도전인지는 알 수 없으나 김태호 PD가 돌아올 것임을 추론할 수 있다.


김태호 PD가 무한도전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의 기획을 맡아 MBC 예능국을 이끌어 나갈 수도 있지만 그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얼마 전 유재석이 "시장으로 추천할 만한 주변 인물"을 묻는 질문에 "김태호 PD는 '무한도전 시즌2'를 해야해서 안 될 것 같다"(스포츠서울 기사 중)고 말한 것을 보면 정확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무한도전 시즌2' 출격 가능성이 낮아 보이지는 않는다.




◇ 돌아올 무한도전, 주요 포인트는


무한도전이 돌아올 것이라는 가정 하에 본다면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포인트에는 어떤 점들이 있을까. 현재 가장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부분은 두 자리 수 시청률 달성 여부다. 무한도전 시즌1 종영 후 대다수의 예능프로그램들이 한 자리 수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손에 꼽힐 만큼 적은 두 자리 수 시청률 프로그램에 무한도전이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돌아올 무한도전의 멤버 구성 역시 많은 이들의 관심 리스트 중 하나다. 지금까지 특별한 이유가 없으면 기존 멤버와 함께 가는 성향을 보여준 무한도전이 어떤 변화를 줄지에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군 입대로 무한도전에서 하차했던 광희의 제대가 올해 12월로 예정된 상황에서 제대 후 광희가 무한도전에 합류할지, 아니면 지금 체제를 유지할지도 주된 관심사다.




모든 건 가정이다. 무한도전이 방송을 재개한다는 구체적인 메시지가 나온 것은 아니다. 하지만 수많은 대중이 무한도전의 방송 재개를 원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만간 구체적인 윤곽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돌아올 무한도전은 어떤 모습일까. 


사진 = MBC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