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TV속 세상'입니다. 최근 블로그 팁이라는 게시판에 글이 너무나도 안올라가는 것 같아서 이렇게 씁니다. 방문자 수가 130만명을 돌파했는데 구독자 수는 100여명도 안되네요. 예전 시사 블로그를 운영 할때는 단 3일만에 100명을 넘었는데, 이것이 연예 블로그의 약점인가 봅니다. 지금부터 설명할 내용은 모두 제가 경험을 해보고 쓰는 내용들입니다. 물론, 제가 경험한 내용을 쓰다보니 명령처럼 들리는 내용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애교있게 봐주세요.^^~



1. 가장 중요한 것은 구독 버튼의 위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지도 못했던 홈페이지 수정법이란 수정법은 거의 대부분 익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구독 버튼 하나 다는 것도 30분 이상이 걸렸지만, 이젠 빨리하면 1분도 안걸립니다. 저는 블로그 구독 버튼을 무려 8번이나 바꾸었습니다. 많은 파워 블로그 팁 블로거들이 권고하는 오른쪽 맨위 사이드바에도 달아 봤고, 본문 하단에도 따로 달아 봤습니다. 이외에도 본문에 삽입해 보기도 했으며 다른 위치 등에 올려 놓고 비교해 봤습니다. 필자가 경험 해본 결과 가장 빠른 것은 역시 수 많은 파워 블로거들이 권고하는 오른쪽 사이드바 맨 위였습니다. 현재 이 블로그(http://hwking.tistory.com/)에도 오른쪽 사이드바 맨 위쪽에 RSS 구독을 권유하는 이미지를 걸어놓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http://hwking.tistory.com/)의 구독자 수를 보시고 머 이정도 가지고 자랑이라는 소리를 하시겠지만, 연예 블로그의 특성상 그닥 많은 구독자수를 확보 할 수는 없습니다.


종합 : RSS 구독 버튼을 가장 많은 방문자들이 볼 수 있는 위치는 '오른쪽 사이드바 가장 맨 위' 입니다.




2. 먼저 찾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글을 올리지 않아도 하루에 수 천명~ 수 만명이 찾는 블로그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흔히 '파워 블로그'들로 불립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질적인 포스팅과 수 천명에 이르는 구독자의 수입니다. 제가 연예 블로그여서 계속해서 연예 블로그를 거론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 블로그는 '뷰라의 라이프스타일'입니다. '뷰라의 라이프스타일'의 구독자 수는 1000명이 넘습니다. 연예 블로그로써는 엄청난 수치입니다. 흔히 최고의 연예 블로그로써는 부럽고 아니 존경스러울 정도 입니다. 과연 이 블로그가 그냥 생겨 났을까요? 이처럼 유명 연예 블로그가 있기까지 거의 대부분이 메타블로그에서 들어오는 엄청난 트래픽에서 시작 되었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먼저 찾아가는 것입니다.

필자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수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은 저에게 먼저 찾아 오셨습니다. 코 흐린맹이가 쓰는 글을 찾아 읽어 주시고 댓글까지 달아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멋몰랐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들이 파워 블로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수 십만에 이르는 엄청난 트래픽을 보며 필자도 언젠간 저렇게 되어야하지 했습니다. 그리고 130만 이라는 방문자 수를 기록한 현재 저는 하루도 빠짐 없이 파워 블로거들의 블로글 찾아 글을 추천해주고 시간이 없다면 구독을 신청해서 나중에 시간이 나면 한번에 읽고 있습니다.


종합 : 연예 블로그의 특성상 방문자가 구독 할 확률은 낮습니다. 그럼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들을 찾아가 인연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온 '연예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1탄' 이였습니다.

'연예 블로그 방문자 수 늘리기 팁 2탄'은 시간적 여유가 되는대로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블로거, 네티즌 여러분 감사합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시면 구독신청~♥ →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