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계 리뷰

복면가왕 밥로스, 이런 우연이 또 있을까

시본연 2018. 6. 11. 11:52


"복면가왕 밥로스는 누구일까?" 


궁금증은 오래가지 않았다. 방송 종료 후 인터넷엔 "한동근이 복면가왕 밥로스일 것"이란 주장이 올라왔고 많은 이들이 이런 주장에 자신들도 동의한다는 의견을 개진했다. 실제 과거 한동근이 다른 방송에 출연했던 장면과 복면가왕 밥로스의 모습을 비교해 본 결과 '복면가왕 밥로스=한동근'이란 주장이 충분히 설득력 있는 주장이란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다.




한동근이 복면가왕 밥로스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진되는 주장이 틀릴 가능성은 거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틀린 사례가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아직 가면을 벗지 않은 복면가왕 밥로스를 두고 그가 한동근일 것이라고 확정해 말하는 것에는 무리감이 없지 않다.  




그러나 한동근이 복면가왕 밥로스라는 가정 하에 본다면 지금 상황은 매우 흥미롭다. 


단지 '두 번째 출연'을 이유로 흥미롭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몇 주 전만 하더라도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이가 다시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다. 하지만 근래 들어 재출연이 많아지면서 이런 경우는 이제 흔한 일이 됐다.


그의 출연이 흥미로운 이유는 그가 '복면가왕 레전드' 음악대장과 가왕의 자리를 놓고 멋진 대결을 펼친 이라는데 있다. 2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4월 13일에는 투표하세요'라는 가명으로 모습을 드러낸 한동근은 음악대장과의 대결에서 큰 표 차이로 패하긴 했지만 당시 시청자들은 "한동근의 재발견"이라며 그에게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그렇기에 과연 한동근으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밥로스가 9연승을 목전에 둔 동방불패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에 이목이 쏠리는 건 당연한 일인듯 싶다. 복면가왕 출연 후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가수로 거듭난 한동근인 만큼 그 기대는 더욱 더 큰 듯하다. 여기에 이미 한 차례 결정전에 출전했던 경험은 그에게 거는 기대에 기대를 더해주는 느낌이다.




물론 복면가왕 밥로스가 결정전에 오르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상대에 따라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가수라도 탈락할 가능성이 언제든지 존재하는 복면가왕이기 때문이다. '나는 가수다'에 출연할 만큼 누구에게나 실력을 인정받는 뛰어난 가수들도 상대에 따라 지기도 하고 이기기도 했던 게 바로 복면가왕이다. 밥로스의 출전을 예상은 할 수는 있지만 확신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 날 출연했던 이들 중, 복면가왕 밥로스의 결정전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 역시 사실이다. 더욱이 그 실체가 한동근이 맞다면 그의 결정전 진출은 시간 문제라고 보는 게 맞다.


운명의 한 주다. 동방불패가 이긴다면 복면가왕 역사상 가장 높은 고지에 발을 내딛게 될 것이고 밥로스가 승리를 거둔다면 동방불패의 연승 행진은 이번주로 마감된다. 17일 방송에서 가장 마지막 노래를 부를 주인공은 누가될까. 


사진 = MBC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