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가장 많이 출연하는 멤버를 배출해 낸 그룹은 어느 그룹 일까? 소녀시대  ? 아니면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2NE1 ? 답은 둘 다 틀렸다. 최근 예능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는 멤버는 신인 그룹 애프터 스쿨의 '유이' 이다. 요즘 잘나가는 예능프로 중에서 출연 가능한 예능 프로란 예능 프로는 다 출연하는 듯 하다. MBC의 무한도전, SBS의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 MBC의 세상을 바뀌는 퀴즈 (이하 세바퀴) 등 시청률 10%를 넘으며 고공행진 중인 예능 프로그램에 가장 많이 출연하고 있다.

                                            


신인 가수들이 예능프로에 자주 출연하는 것은 잘 볼 수 없는 풍경이다. 한국 예능계의 특성상 빅뱅, 소녀시대 등 히트곡을 계속해서 만들어내는 유명 아이돌이 아닌 이상 일정 기간 동안 이렇게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일은 드물다. 또, 최근 조사에서는 유명 인기 여자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 와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의 몸매를 가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인터넷커뮤니티사이트 디시인사이드가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가장 매력적인 허벅지의 여자연예인은?'이란 주제로 인터넷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총 1만1,657표 중 유이는 2,455표(21.1%)를 얻어 4,755표(40.8%)를 얻은 '소녀시대' 의 티파니 다음으로 2위에 등극 했다. 유이가 소속되어 있는 '애프터 스쿨' 보다 유이를 아는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이 더 많을 정도이다. 왜 이리 '애프터 스쿨' 의 유이가 독보적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중일까?


일단 유이의 인기몰이의 이유를 살펴 보자면, 한국인의 심리를 잘 이용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얼마 전 한 방송사에서는 미국인 등 외국인이라면 사죽을 못쓰는 한국인의 실태를 소개한 적이 있다. 국민들의 대부분이 잘 사는 국가(선진국)의 사람이라면 무조건 좋아한다는 조사 결과 이다. 유이도 서구적인 체형을 가졌다. 마르지도 않고 그렇다고 해서 뚱뚱해 보이지도 않다. 키도 170cm 정도로 여자 키 평균 보다는 커 건강미가 돋보인다.


처음부터 유이가 성공 할 것이라는 것은 상상도 못했다. 손담비의 인기에 데뷔 초부터 많은 언론들과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던 '애프터 스쿨' 에서 '가장 빠른 시간내에 성공 할 사람' 이라는 조사에서 유이는 3위를 차지 했었다. 소속사도 유이 보다는 '애프터 스쿨' 의 같은 멤버인 이주연을 초반부터 밀었다. 데뷔 초 이주연을 더 많은 방송에 출연 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나, 계속되는 예능 프로 출연으로 유이의 지지도가 상승하자 방향을 바꿔 유이를 밀고 있는 것도 인기의 한 이유 이라면 이유 이다.


유이는 MBC에서 가장 잘나가는 프로그램에만 출연하면서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최근 시청률 30%를 돌파하며 2009년 최고의 드라마 '찬란한 유산' 의 시청률을 뛰어 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MBC '선덕여왕' 에 출연해서 한 팬 계층에만 편중된 것이 아닌 아줌마, 아저씨 등 대한민국 국민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중년층에게 얼굴을 알렸다. 또, 무도 팬 이라고 불리는 무한도전은 한번도 안빠지고 본다는 무도 팬의 일부를 확보한 것도 인기의 한 발판 이다. 무한도전에 출연해서 정준하와 윤종신과 함께 '영계백숙' 이라는 중독성 강한 노래를 만들어내 많은 칭찬을 받았다.


사람들은 잘 생긴 사람보다는 끼 있고 재미있는 사람을 더 선호한다. 예쁘기까지 하고 사람들을 웃기는 끼를 가지고 있는 유이가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일 이다. 다른 신인과는 사뭇 다른 진지함, 이미지보다는 웃음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 매사에 적극적인 자세, 다른 대 선배 연예인에게 절대 뒤 떨어지지 않는 포스 가 지금의 유이를 만들었다고 하고 싶다.


이런 인기라도 방영하듯 유이는 SBS의 '스타킹'의 고정멤버로 출연하고 있고 MBC의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2' 에 박재정과 함께 새로운 커플로 출연한다. 사다함의 커플로 예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유이 - 박재정 커플은 최근 첫 촬영에서 풋풋한 첫 만남을 가졌다.

                                             

앞으로 자신의 인기를 계속 유지 할지는 '우리결혼했어요 시즌 2' 에 얼마나 빨리 적응 하는가에 따랐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한 RSS 추가를 해보세요 공짜입니다 ♥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