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에는 무려 70여개 이상의 메타블로그가 존재합니다. 물론 알려진 메타블로그는 얼마 되지 않으나, 메타블로그에서 유입되는 네티즌들은 검색 유입의 수십배를 능가합니다. 저같은 경우 검색 유입은 고작 176번에 불과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6일(7월 21일 기준)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메타블로그에서 유입된 네티즌들은 무려 20만에 이릅니다.

1. 다음 뷰  : http://v.daum.net/


[ⓒ 저작권자 : TV속 세상]

설명 : 다음 뷰는 한국 2위 포털 다음(Daum)에서 운영하는 거대 메타블로그입니다. 한국에서 메타블로그 1위를 독보적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블로그 유입의 80%를 차지할 만큼 다음 뷰라는곳의 파급력은 정말 큽니다. 가입시 다음 아이디가 필요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노력 만큼의 트래픽은 절대적으로 보장되는 곳입니다. 좋은 글은 다음 메인에 걸려 최소 수만 최대 수십만의 트래픽이 나오기도 합니다.

View 베스트 올르는 방법 참고 링크
: View 베스트 올르기 가장 쉬운 방법

중요성 : ★★★★★

2. 믹시 : http://mixsh.com/


[ⓒ 저작권자 : TV속 세상]


설명 : 티스토리와 협약을 맺은 뒤 트래픽이 엄청나게 증가합니다. 다음 뷰 만큼의 트래픽 효과는 없지만, 다른 메타블로그에 비해 유입량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메타블로그 내에서도 글을 볼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사이트에서 글을 볼수 있으면, 아무래도 블로그로 들어오는 트래픽은 감소 할것입니다.

중요성 : ★★★★

3. 블로그 코리아 : http://www.blogkorea.net/


[ⓒ 저작권자 : TV속 세상]

설명 : 메타 블로그에서는 믹시와 2위자리를 겨루는 메타블로그 입니다. 콘텐츠 규모에서는 믹시에 딸리나, 트래픽은 믹시보다 높습니다. 아무래도 예전부터 운영해오다 보니 많은 네티즌들이 블로그 코리아를 이용해서 들어오는 듯합니다. 블로그 코리아 메인에 걸리면 트래픽 몇천도 가능하구요.

중요성 : ★★★★


4. 올블로그 : http://www.allblog.net/



[ⓒ 저작권자 : TV속 세상]

설명 : 아무래도 트래픽은 위에서 소개드렸던 3개의 메타블로그 보다는 현저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올블로그에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올블릿 이라는 기능입니다. 티스토리 기준으로 관리자 모드에서 플러그인 설정에서 올블로그를 활성화 하시고 올블릿을 시작하면, 광고 수익도 얻으실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성 : ★★★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신청을 해보세요 ♥
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