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는 2009년에 최고의 분야별 남성 신인은? 에서 2009년 각 분야별에서 열심히 활동한 남성 신인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어제도 언급 드렸듯이 2009년에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많은 인기를 얻은 2009년 최고의 분야별 여성 신인들에 대해 몇 가지 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2009년에는 여성 신인들도 남성 신인들 못지 않게 꾸준한 활동과 톡톡튀는 개성으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었죠. 여성 신인들은 각자 자신의 개성을 최대한 살려 많은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그렇다면, 2009년에 연기 부문, 예능 부문, 가요 부문에서 꾸준한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때로는 자신이 속해있는 그룹을 먹여 살리고 있는 2009년 빛났던 최고의 분야별 여성 신인은 누구누구가 있을까요?

연기 부문 : 하재경으로 많이 알려진 ‘이민정’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이민정이라는 이름보다는 하재경이라는 이름이 더 친숙하게 들리실 것입니다. 하재경이란 신인 배우 이민정이 연초 최고의 드라마 ‘꽃보다 남자(이하 꽃남)’에서 맡았던 역입니다. 이민정(하재경 역)은 ‘꽃보다 남자’에서 중간에 이민호(구준표 역)의 약혼녀로 출연하여 안정적인 연기력을 보여주며 자신의 이름을 대중에 알렸습니다. 이민정은 전편(최고의 분야별 남성 신인은?) 소개 드렸던 김남길과 비슷한 길을 걸었습니다. 이민정은 2004년 개봉한 ‘아는 여자’의 조연으로 출연하면서부터 연예계와 이년을 이어왔습니다. 2006년에는 ‘있을때 잘해’에서 하정화 역을 맡아 자신의 이름을 알렸으며, 2009년에 들어와서는 첫 주연 작품인 ‘그대, 웃어요’에서 무난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얼마 전, 한 언론사에 실시한 2009년 최고로 핫한 여배우라는 설문조사에서 신세경 등 쟁쟁한 경쟁 상대를 물리치고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신인 여 배우입니다.

또, 이민정은 대한민국 1등 통신사 모 업체의 광고를 찍는 등 최근에는 연기를 하는 분야를 뛰어넘어, 광고계에서도 소중한 블루칩으로 급 부상하고 있습니다. 2009년은 이민정에게는 최고의 해로 기억될 듯 합니다.

예능 부문 : 카라의 하라~구 ‘구하라’


2009년은 아이돌의 전성시대! 아이돌은 가요계를 뛰어넘어 예능계에서도 종횡무진한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특히, 카라의 구하라는 예능계에서 아이돌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깨버릴 정도록 강력한 웃음을 선사하는 최고의 여성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작년에는 개그맨 출신의 연예인이 최고의 신인으로 한 블로거가 뽑은 것 같은데, 2009년에 빛났던 최고의 여성 연예인은 구하라가 아닌가 싶네요. 

구하라는 한국 방송 사상 최초로 제작된 걸 그룹들의 멤버만을 멤버로하는 ‘청춘불패’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하라의 활약은 자칫 인지도만 높고 재미는 없는 걸 그룹 최초 예능프로그램으로 전락할 듯 한 ‘청춘불패’를 살리고 있습니다. 늘 열심히 하는 구하라는 ‘차세대 여 MC 유망주’ 김신영과 함께 ‘청춘불패’에서 웃음을 책임지고 있는 연예인입니다. 구하라의 인기에 엉덩이 춤의 인기까지 합쳐지면서 구하라가 소속되어 있는 카라(KARA)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요 부문 : 손가락 댄스의 주인공 2NE1


이 부문에서 최고를 선정하는 일이 쉬운게 아니네요. 2009년에는 티아라, 포미닛, 2NE1, 엑프엑스 등 수 많은 쟁쟁한 여성 신인 가수들이 데뷔하여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 중 한 여성 신인을 뽑으라면 2NE1(그룹)을 뽑고 싶네요. 2NE1은 산다라 박, 공민지, 박봄, CL로 이루어진 4인조 걸 그룹으로 국내 대형 소속사 3사 중 하나인 YG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된 가수 입니다. 2NE1은 2009년에 초 대 히트를 쳤던 한 휴대폰 제조사의 휴대폰 모델로 데뷔하였습니다. 데뷔 초반 2NE1은 여성 빅뱅 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빅뱅 팬(VIP)들의 전폭적인 지지 속에 상당한 인기를 얻었던 그룹입니다. 이 후 2NE1 부른 ‘Fire’와 ‘I Don't Care’ 가 대박을 터트리고, 2NE1이 단독 출연하는 2NE1 TV 또한 대박을 터트리면서 순식간에 톱스타 대열로 합류 하였습니다. 2NE1은 다른 걸 그룹들과는 다르게 2009년 컨셉인 섹시 컨셉을 내세우지 않고, 가창력 하나로 인정받은 그룹입니다. 2NE1은 얼마 전 진행된 엠넷 아시안뮤직어워드(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최고의 걸 그룹입니다.

열약한 환경에서 항상 열심히 노력하여 이젠 최고의 여성 신인들로 거듭난 이민정, 구하라, 2NE1을 본받아 더 많은 신인들이 연예계로 나와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많은 웃음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본 포스팅은 ‘시본연의 연예가 소식’의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카테고리에 수록 되어 있습니다.
본 포스팅 외에도 ‘2009년 연예계 총 정리’ 관련 시리즈가 계속 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바로가기

본 블로그의 내용을 쉽고 간편하게 보실려면 댓글 창 위에 있는 파랑색과 ‘Han RSS’ 버튼을 눌르시면, 본 블로그의 글을 편안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동감 되신다면, 손가락을 눌러주세요(비로그인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