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서유기5가 돌아온다. 병역 의무 이행 관계로 하차한 규현을 대신해 블락비의 피오가 함께 하는 것으로 알려진 신서유기5는 기존 방영 요일인 금요일에서 벗어나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영을 확정했다. 10일 공개된 예고편은 포털 사이트 '네이버' 기준 벌써 4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신서유기5에 대한 대중의 관심 정도를 증명한 상황. 얼마 남지 않은 2018년을 함께 할 신서유기5를 시청하는데 있어 주목해서 볼 만한, 재미를 배가시켜 줄 요소들에는 무엇들이 있을까.



◇ 넓어진 시청층, 신서유기5의 시청률은 ?


시청률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는다. 하지만 시청률 만큼 프로그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잘 드러내는 수치 또한 없다. 바로 직전 시리즈인 신서유기4는 3%대 시청률에서 시작해 5%대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바 있다. 신서유기5의 경우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방영되는 일요일에 방영된다는 점, 현재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는 미운우리새끼 방송 종료 부근에 전파를 탄다는 점 등을 고려해 볼 때 전작을 뛰어 넘는 시청률을 기록할 것이란 예측이 우세한 상황이다.




◇ 나영석은 '과거' 나영석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


아직도 많은 이들이 과거 강호동-나영석 PD의 1박 2일을 잊지 못하고 있다. 그만큼 매회 시청자들에게 '웃음 폭탄'을 선사했던 기어을 시청자들은 갖고 있고 이런 추억은 나영석 PD가 연출을 맡은 신서유기5에 대한 전망을 밝게 해주는 요소로 작용되고 있다. 여기서 가장 흥미로운 포인트는 이미 케이블 두 자리 수 시청률 프로그램을 연출한 경험이 있는 나영석 PD가 신서유기5로 현재 방영 중인 1박 2일의 시청률을 뛰어 넘는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이다.




◇ 피오는 어떤 사람일까


신서유기5가 전작과 차별화 된 점 중 가장 큰 것은 당연 블락비 피오의 출연이다. TV 예능프로그램에 얼굴을 잘 드러내지 않은 피오가 신서유기5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프로그램 시청 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청 포인트다. 시리즈를 거듭하며 안재현, 민호를 섭외, 최고의 인기 스타로 만든 경험이 있는 신서유기5가 '예능 신참'이라 할 수 있는 피오에게 어떤 캐릭터를 부여하고, 피오는 그 캐릭터를 통해 우리에게 어떤 웃음을 선사할지에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로써 가장 중요한 것은 신서유기5의 첫 회 시청률이다. 나영석 PD가 연출하는 프로그램들의 시청률 추이를 보면 대부분 '첫 회' 이후 꾸준히 시청률이 상승하는 패턴을 보여 온 만큼 오는 30일 방송될 예정인 신서유기5가 5% 이상의 시청률을 기록한다면 신서유기 시리즈를 통한 두 자리 수 시청률 달성도 충분히 가능성 있는 시나리오다. 신서유기5는 어떤 모습일까. 오래된 신서유기 시리즈 애청자로서 오는 30일 전파를 탈 신서유기5가 기대된다.


<사진 = tv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