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재석과 tvN이 만난다. 지금까지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조합이다.


이날 오후 OSEN은 "[단독] 유재석, tvN 입성 확정 ··· "이란 기사를 통해 유재석이 tvN에 출연한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서 OSEN은 "유재석이 최근 tvN으로 이적한 김민석 PD가 새로 론칭하는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기로 했다"고 전했다.



<사진 = MBC>


유재석의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 역시 이를 확인했다. OSEN의 보도 이후 FNC 관계자는 다수의 언론을 통해 "유재석이 tvN의 새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아직까지 유재석의 새 예능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전했지만 OSEN은 단독 기사를 통해 유재석이 출연하는 예능프로그램이 8월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재석과 tvN은 지금까지 큰 인연이 없었다. 가장 최근 JTBC에 유재석이 진출하며 지상파가 아닌 타 방송국 진출을 시작했지만 유재석은 유독 국민 MC급으로 분류되는 이들 중 종합편성채널과의 교류가 많지 않았다. 신동엽과 강호동 등이 tvN의 메인급 예능프로그램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것과 달리 유재석은 출연 작품을 늘리지 않는 기존의 스탠스를 지금까지 유지해왔다.


<사진 = SBS>


이런 상황에서 전해진 유재석의 tvN 진출 소식은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유재석이 출연한 tvN 프로그램을 볼 수 없었던 점, 최근 예능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tvN에서 유재석과 김민석 PD의 콜라보 작품이 나온다는 점 등이 대중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언론 역시 유재석과 tvN의 만남을 중요 기사로 다루며 앞다퉈 보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 = SBS>


새롭게 론칭될 유재석표 tvN 예능프로그램이 어떤 성적표를 보여줄지는 미지수다. 유재석이 tvN과 손 잡는다는 점, 프로그램 제작진을 이끄는 것으로 알려진 김민석 PD가 최근 호평을 받았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괜찮은 성적이 예상되지만 아직까지 정확히 어떤 콘셉트의 프로그램인지 등이 알려지지 않은 상황에서 프로그램의 미래를 내다보는 예상은 그리 쉽지 않아 보인다.


<사진 = FNC>


지금으로써 가능한 예상은 '중박' 이상의 프로그램이 탄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초대박 예능프로그램의 탄생을 예상할 수는 없지만 유재석이 메인 MC를 맡는 점, 예능 치트키로 불리는 조세호가 지원에 나서는 점이 알려진 상황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이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질 가능성은 그리 높아 보이지 않는다. '초대박'은 아니더라도 '중박'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 알려진 소식 중 정확한 건 유재석이 tvN에서 새롭게 론칭할 프로그램 진행을 맡았다는 것이다. 새로운 조합은 늘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는 법이다. 빠르면 8월, 늦어도 올해 안에 새롭게 선보일 유재석xtvN 조합은 어떤 모습일까. 유재석의 오랜 팬으로서 그가 우리에게 선사할 새로운 예능이 성공하길 응원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