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명의 6월이다. 복면가왕 검투사의 활약 정도에 따라 운명의 주인공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현재 78대 복면가왕 결정전 진출이 가장 유력한 것으로 분류되는 복면가왕 검투사의 승패에 복면가왕 동방불패의 앞으로가 걸려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많은 이들이 복면가왕 검투사의 정체에 관심을 갖고 있다. 현재로써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비투비의 서은광을 복면가왕 검투사로 추론하고 있는 상황이다. 복면가왕을 시청하는데 있어 가면 뒤의 정체를 추론하는 것은 당연한 최고의 시청 포인트다.




다만, 나는 그 정체보다 복면가왕 검투사가 갖는 중요성에 더 주목한다. 지금까지 많은 도전자가 있었지만 복면가왕 검투사는 동방불패에게 있어 그 어느 도전자보다 중요한 키플레이어이기 때문이다. 동방불패가 검투사를 꺾는다면 그녀는 자동으로 '복면가왕 레전드' 음악대장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아무도 얻지 못했던 '9연승 가왕'이란 기회 말이다. 




복면가왕 동방불패가 검투사를 상대로 8연승의 고지를 밟는데 성공한다면 복면가왕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상황이다. 이는 스포츠 경기에 있어 스타 선수가 갖는 중요성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복면가왕 동방불패가 이번 승리로 8연승에 오른다면 많은 언론은 동방불패의 9연승 여부에 주목할 것이고 이는 당연 시청률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사실 정체도 복면가왕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하지만 비투비의 서은광이 복면가왕 검투사라는 사실은 복면가왕이 방송되고 정말 빠른 시간 내에 팬들에 의해 확인된 사안인 만큼 평소처럼 내 관심을 끌지는 못했다. 아이돌의 경우 아이돌 팬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그 정체일 것이라고 주장할 때는 정말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거의 100%에 가까운 적중률을 보여왔다.



물론 모든 건 가정이다. 팬들의 주장대로 비투비의 서은광이 복면가왕 검투사가 맞고, 커뮤니티의 예상처럼 복면가왕 검투사가 앞으로 남아 있는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경쟁자를 각각 꺾고 결정전에 오른다면 그는 분명한 키플레이어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만에 하나 예상 중 하나라도 틀린 상황이 드러난다면 모든 예상은 수포로 돌아간다. 그렇기에 100% 확신해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의 사례에 비춰 봤을 때 네티즌들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다. 더욱이 복면가왕 78대 1라운드를 시청한 입장에서 검투사의 경쟁력은 분명 근거 있는 주장이다. 그런 만큼 복면가왕 검투사가 이 날 모습을 드러낸 다른 3명의 2라운드 진출자보다 경쟁력이 높은 것 역시 사실이다. 어느 측면에서 보더라도 그의 중요성은 분명해 보인다.




복면가왕 동방불패와 맞붙을 것으로 예상되는 검투사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그녀를 상대로 비투비의 서은광으로 추정되는 검투사는 승리를 거둘 수 있을까. 반대로 동방불패가 올라온 도전자를 꺾고 복면가왕 출연자 중 두 번째로, 단 한 명만 걸었던 8연승의 길을 걸을 수 있게 될까. 모든 건 6월의 첫 주 공개될 3일의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운명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사진 = MBC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