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가제트형사는 누구일까. 최근 여러 출연자와 달리 가제트 형사의 정체를 추론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거론되고 있는 김창열이 가제트형사일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실제 김창열이 가제트형사가 맞는지는 가제트 형사가 가면을 벗을 때 알게 되겠지만 지금으로써 '가제트 형사 = 김창열'이란 분석은 분명 설득력이 있어 보이는 주장이다.




복면가왕을 시청하는데 있어 가면에 얼굴을 숨긴 출연자의 정체를 추론하는 것 만큼 재미 있는 요소는 없다. 방송을 시청하며 그 정체를 추론하고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확인하는 건 빼놓을 수 없는 복면가왕 최고의 관전 포인트다. 다만 가제트 형사의 경우 김창열이란 정체는 물론 그의 승패가 가지는 의미에도 주목해 볼 필요성이 있다는 게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복면가왕 가제트 형사의 승패는 그에게만 국한된 일이 아니다. 가제트 형사가 동방불패를 꺽고 승리를 거둔다면 멈출지 모르는 동방불패의 기록 행진은 여기서 멈추게 된다. 반대로 김창열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가제트 형사가 동방불패에 패한다면 동방불패는 6연속 가왕이란 어마어마한 기록을 쌓게 된다. 레드마우스를 뛰어넘는 2018년 최고의 복면가왕이 되는 것이다.



사실 가왕 결정전에 복면가왕 가제트형사가 오를 수 있을지 없을지 정확히는 나 역시 모른다. 무대가 더 남아 있다는 것부터 시작해 99명의 판정단의 선택에 따라 승패가 바뀌는 특성상 일반적인 관점과 다른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상존하기 때문이다. 1표 차이로 진출자와 탈락자가 결정되는 구조라는 점에서 가제트형사의 가왕 결정전 진출을 단언하는 건 시기상조인 면이 없지 않다.



다만 지금까지의 복면가왕 역사를 보면 1라운드에서 4번째로 무대에 오른 승리자가 가왕 결정전에 진출하는 사례가 많았다는 점에서 가제트형사의 가왕 결정전 진출은 분명 실현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다. 더욱이 인터넷 게시판에는 복면가왕 가제트형사의 결정전 진출은 물론 동방불패와의 대결에서 승리를 거둘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는 상황인 만큼 가능성은 충분해 보인다.



모든 건 가정이다. 가제트 형사가 아니라 엔돌핀크루즈를 36대 63으로 승리하고 2라운드에 진출한 사파리가 가왕 결정전에 오를 가능성, 사파리가 아니라 타지마할이나 나침반이 진출할 가능성도 있다. 아직 1라운드 밖에 보지 않은 상황에서 섣부른 판단은 정확성이 높지 않다. 그런 만큼 OO이 가왕 결정전에 진출하고 OO이 승리한다 식의 추측은 그저 추측에 지나지 않는다.




가제트 형사 뿐만 아니라 엔돌핀크루즈, 나침반, 타지마할이 가제트 형사가 될 수도 있다. 누가 됐던 가왕 결정전에 오르는 이는 올 한해 최고의 복면가왕 '키플레이어'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다만 개인적인 가정을 전제로 가제트 형사의 진출 가능성은 다른 3명의 출연자들보다 높아 보인다. 5월 황금 연휴의 일요일에 공개될 76대 가왕, 가제트형사는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을까.


사진 = MBC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