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범인은 바로 너'는 성공할 수 있을까. 유재석과 넷플릭스의 조합은 얼마나 큰 변화의 바람을 불러올까. 넷플릭스가 오는 5월 4일 '범인은 바로 너!'를 공개한다고 밝힌 가운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무한도전 종영 후 처음으로 들려온 '유재석 신작'이란 점에서 대중의 기대는 그 어느 때보다 크다.


한 달 뒤 공개될 넷플릭스 오리지널 '범인은 바로 너'는 어떤 관전 포인트를 가지고 있을까. 단순히 '누가' 출연한다고 하여 시청하기보다는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함에 있어 주목해서 봐야 할 점들을 미리 파악하고 시청하게 된다면 시청의 재미는 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개인적으로 선정한 '범인은 바로 너' 관전 포인트 다섯가지다. 


<사진 = 넷플릭스>


① '범인은 바로 너!'는 어떤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추리 예능프로그램의 일종이다. 출연자 7명이 각 에피소드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풀어 나가는 형식. 유재석, 김종민의 예능인군, 안재욱, 이광수, 박민영의 배우군, 엑소 세훈, 구구단 세정의 가수군 등 다양한 직업군이 출연하는 만큼 어떤 출연자가 어느 에피소드에서 강세를 보일지를 지켜보는 것은 제1의 관전 포인트다.




② 방송국이 아닌 '넷플릭스'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는 매체가 방송이 아닌 넷플릭스라는 점은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 특히 방송 매체를 제외하고는 얼굴을 잘 드러내지 않았던 유재석이 우리가 흔히 아는 방송사가 아니라 넷플릭스라는 매체를 통해 시청자와 만난다는 점에서 특히 더 이목을 끌고 있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사이트로 1억 명 이상이 가입되어 있다. 


<사진  = FNC 엔터테인먼트>


③ 출연자 유재석은 어떨까


개인적으로 가장 주목하는 부분은 MC 유재석이 아닌 출연자 유재석의 모습은 어떨까 하는 것이다. 방송이 공개되지 않은 만큼 정확한 건 나중에 가서야 확인할 수 있겠지만 언론 보도를 보면 '범인은 바로 너'에서 유재석의 MC로서의 역할은 그리 크지 않다고 한다. 수 년간 MC 유재석을 봐온 나에게 출연자 유재석의 모습은 그 존재만으로도 매우 신선하게 다가온다.


④ 김종민 X 이광수의 조합


일요일 예능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있는 김종민과 이광수의 조합은 벌써부터 큰 재미를 기대하게 한다. 각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예능프로그램인 1박 2일과 런닝맨에서 맹활약 중인 둘은 서로 비슷한 캐릭터. 추리와는 다소 거리가 먼 듯 보이는 이미지를 갖고 있는 예능인이다. 과연 이런 예능인의 조합이 추리 예능프로그램인 '범인은 바로 너'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매우 궁금하다.


<사진 = 넷플릭스 홈페이지>


⑤ 넷플릭스 열풍을 불러올 수 있을까


'범인은 바로 너'를 바라보는 내 시각은 몇 년 전 신서유기를 바라보던 시각과 같다. "성공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과 유명 MC가 출연한다는 점에서 큰 관심이 간다. 만약 '범인은 바로 너'가 성공을 거둔다면 넷플릭스는 그 어떤 프로그램 론칭보다 더 많은 가입자 확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마치 신서유기가 성공을 거둔 후 인터넷 예능프로그램이 쏟아진 것처럼 말이다.




'범인은 바로 너'는 매주 2개의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방송 기간은 총 5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보면 한 달간 무료 이용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는 만큼 웬만한 스토리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이는 5월 초 회사의 운영 방침 변화로 변경될 수도 있는 만큼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은 필수다. 벌써부터 '범인은 바로 너'가 기다려진다.


글 = 시본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의 를 눌러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