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콘 팬들에게 최근 한 달은 아마 가장 행복한 달이 아니었을까 한다. 가장 편하게 미디어를 접할 수 있는 TV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마음껏 볼 수 있었으니 말이다. 복면가왕 레이싱카가 주이로 밝혀진 헬리콥터를 누르고 복면가왕 70대 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 오른 가운데 그 정체에 대한 궁금증이 곳곳에서 표출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엔 음원 올킬 신기록을 쓰고 있는 아이콘의 구준회가 복면가왕 레이싱카라는 의견이 올라와 있는 상태다. 




같은 날 무대에 오른 이들과 달리 복면가왕 레이싱카가 누구인지는 비교적 쉽게 밝혀졌다.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인기 아이돌답게 목소리를 내뱉자 마자 인터넷엔 구준회가 복면가왕 레이싱카일 것이란 의견이 쏟아졌다. 아이콘에서 리드 보컬을 맡고 있는 구준회인 만큼 아이콘 팬은 물론 음악을 즐겨 듣는 이들까지 이견 없이 구준회를 레이싱카로 지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아이돌 팬이 자신의 스타가 복면가왕에 출연했을 것이라고 예상한 경우 그 정확성은 100%에 수렴해왔다. 그런 만큼 사실상 구준회를 복면가왕 레이싱카로 봐도 무방하다. 많은 글에서 증거들을 비교해가며 출연자를 추론해왔지만 구준회로 추정되는 그에게는 이런 추정이 불필요해 보인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스타를 알아보는 이들의 예상인데 더 이상 말해 뭐하겠나.



인기 아이돌의 복면가왕 출연은 그 사례가 많다. 특히 그룹 내에서 메인 보컬을 맡고 있는 이들의 출연이 많았다. 그렇기에 구준회의 출연 가능성은 충분하다. 여기에 최근 아이콘이 아는형님 등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방송 활동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아이콘이라고 해도 노래로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복면가왕 출연은 실현 가능성이 충분히 높다.



지금 이 시점에서 구준회로 추정되는 레이싱카가 가왕 결정전에 오를 수 있을지, 만약 오른다면 레드마우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지를 예측하는 건 이른 감이 없지 않다. 다만 만에 하나라도 구준회가 2라운드는 물론, 3라운드에서도 승리를 거두고 가왕 결정전에 오른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아이콘에게는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황이다. 아이콘 팬들은 더욱 더 아이콘을 사랑하게 될 것이고 복면가왕을 통한 외연 확장의 정도 역시 높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아이콘이 인기 아이돌이라는 점에는 나도 이견이 없다. 다만 외연 확장 부분에서는 의문 부호가 있었다. 아이콘을 YG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아이돌로 보는 나로서는 그동안 그들이 여러 방송에 출연해 외연을 확장하기를 바랬다. 그랬던 만큼 아이콘이 보여준 최근의 행보는 정말로 반갑다. 아는형님에서 한 차례 큰 이목을 끌었으니 이번에는 복면가왕으로 연타석 홈런을 날릴 때다.




아는형님에서는 예능감을 보여줬다면 복면가왕을 통해서는 그들의 메인 보컬인 구준회가 가창력을 보여준다면 이보다 좋은 상황이 또 어디 있을까. 복면가왕 레이싱카가 몇 라운드까지 오를지 알 수 없고 레드마우스와 대결을 펼칠지도 알 수 없지만 어디까지 오르던 이번 복면가왕 출연으로 외연 확장 가능성이 높아진 건 분명한 사실인 듯싶다. 앞으로 펼쳐질 구준회로 추정되는 복면가왕 레이싱카의 활약을 기대해본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