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그녀는 빅마마 이지영일까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른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의 정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금으로써 녹색어머니회가 가왕 결정전에 오를 수 있을지, 만약 오른다면 청개구리왕자를 밀어내고 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에 대해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대다수의 시청자들은 12월 3일 방송될 예정인 65대 가왕 결정정은 녹색어머니회와 청개구리왕자의 대결로 치뤄질 가능성에 무게를 두는 듯 하다. 그만큼 11월 26일 방송에서 그녀가 보여준 가창력은 대단했다.




65대 복면가왕 선발전 1라운드에 4번째 순서로 조기축구회와 함께 무대에 오른 녹색어머니회는 이적의 'Rain'을 통해 뛰어난 실력을 뽐냈다. 초반만 하더라도 조기축구회의 손 쉬운 승리를 예상했지만 결과는 정반대였다. 조기축구회의 목소리를 들을 때만 하더라도 그가 상대를 누르고 승리를 거머쥘 것으로 생각했지만 녹색어머니회는 이런 필자의 생각을 비웃기라도 하듯 호소력 짙은, 높은 수준의 노래를 보여줌으로써 상대를 61대 38의 스코어로 따돌리고 2라운드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




방송 직후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의 정체를 두고 여러 갑논을박이 오고 갔다. 서문탁이라는 의견부터 헤이즈일 수도 있다는 의견까지 여러 인물이 거론됐다. 개인적으로는 녹색어머니회는 빅마마 이지영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한다. 출연자를 추리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근거로 사용되는 목소리와 창법 등이 거의 빅마마 이지영과 일치했기 때문이다. 다른 인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여러 요소를 종합해 본다면 현재로써는 녹색어머니회의 정체를 이지영으로 추론하는 게 가장 합리적이다.



빅마마 이지영은 그동안 미디어에 크게 노출되지 않은 실력 있는 가수다. 그녀가 복면가왕 방송에 녹색어머니회로 짧은 순간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단박에 "녹색어머니회는 이지영일 것이다"라는 의견을 냈다는 건 그만큼 많은 이들이 그녀의 노래를 즐겨 들었다는 소리가 된다. 다르게 보면 이지영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훌륭한 가창력을 보유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도 있다.



녹색어머니회 이지영의 출연은 매우 시기적절했다. 파업 종료 후 복면가왕 방송이 정상회되긴 했지만 파업 전과 같은 화제성을 모으기에는 마땅한 방안이 없었던 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빅마마 이지영으로 추정되는 녹색어머니회가 가왕 결정전에서 청개구리왕자를 누르고 그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면 말은 달라진다. 대중들은 다시금 그녀의 정체에 관심을 가질 것이고 이는 자연스럽게 복면가왕에 대한 관심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29일 현 시점에서 앞으로 방송될 65대 가왕 결정전에 누가 오를지, 어떤 출연자가 우승을 차지할지는 솔직히 말해 알 수 없다. 다만 지난 방송을 토대로 보면 대다수가 예상하고 있는 것처럼 필자 역시 녹색어머니회와 청개구리왕자의 대결이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까지 1라운드에 가장 마지막 순서로 출연한 이가 수 차례 가왕 결정전에 올랐다는 점을 참고해보면 그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실력있는 아이돌 가수 출신의 조기축구회와의 대결에서 두 배에 가까운 표 차이로 승리를 거둔 녹색어머니회이기에 더 기대가 가지 않나 싶다. 과연 그녀는 누구일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측하고 있는 빅마마 이지영이 정말로 녹색어머니회일까. 정말로 그 정체가 궁금하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녹색어머니회가 빅마마 이지영일 것이라고 가정한 뒤 작성된 포스트다. 실제 녹색어머니회가 누구인지는 12월 3일 방송될 복면가왕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