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는형님 인피니트 

여혐 VS 빠순이 싸움


인피니트는 '아는형님'에 남자 아이돌 단체 최초로 출연했다. 이는 여자 아이돌이 게스트의 주를 이루었던 '아는형님' 컨셉 고정관념을 깨는 동시 새로운 시청자 층이 생겼음을 보여줬다.  



인피니트는 특히나 10대-20대 여자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고있다. 여태까지 '아는형님'이 비교적 성인 남성 시청층을 모았다면, 이번 회차는 인피니트를 통해 나이와 성별을 모두 아우렀으며, 실제로 시청자 분포 중 10대와 여자 모두 상승한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 와중 가장 경악스러운 일은, 이를 욕하는 '여혐' 남자들의 태도였다. 인피니트를 사랑하는 팬들을 빠순이라 지칭하며 '아는형님'의 급증한 10-20대 여자 시청자들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그리고 '아는형님'이 꼭 남자들만을 위한 프로그램이었던 것마냥 기세를 부린다.



'여자 혐오'를 빗삼아 '아는형님' 게시판에 일반 여자와 인피니트 팬에 대한 도가 지나친 욕설과 비난은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또한 남자 아이돌이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노잼'이었다고 비아냥거린다. 이에 맞서, 여자 시청자들과 인피니트 팬들은 댓글 싸움을 벌이고 있다.   



여자 혹은 팬층의 입장은 이러하다. '빠순이가 왜 네들한테 욕을 먹어야하는데. 그저 여자 게스트 걸그룹만 나오길 바라는 놈들도 빠돌이 아님? 뭐 다를거 있나', '게스트가 누가 나와도 아는형님들 기본으로 깔고 챙겨 보는거지. 여자 안나오네 어쩌네 하는 것부터 평소 시청자니 뭐니 헛소리 하지마라. 그리고 이번꺼 재밌었음. 방송 안본 티 내지마라.' 



인피니트의 출연이 그들의 팬층을 '아는형님' 시청자 도입을 위해 쓰였을지 언정, 아무렴 어떠한가? 사랑 받고 유명세 있는 연예인이 예능에 나오지 대체 누가 나오는 건지 묻고싶다. 또한 언제부터 '아는형님'이 남자 시청자들만을 위한 여자 아이돌 게스트 특집이었는지 묻고싶다. 



인피니트는 큰 활약을 보여줬고, 이에 대해 재밌었다는 평이 많이 보인다. 남자 아이돌 남고편은 재밌고 새로운 시도였다. 인피니트의 '아는형님' 출연이 단순 남자 아이돌이라해서 비난 받는 건 용납할 수 없다. 더욱이, 남아돌 빠순이와 여자 혐오는 사회악이다. 누군가의 존재 자체를 부정하고 싫어하는 '혐오층'들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상기 이미지 저작권은 JT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