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결정적 증거 세가지


복면가왕 꽃가마가 화요비란 보장은 없다. 지금까지 네티즌들이 "누구일 것이다"라고 예상한 정체가 거의 맞아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면을 벗기 전까지 복면가왕 꽃가마의 정체를 단언하는 것은 옳지 않다. 물론 그 정체를 추정하는 건 개인의 자유다. 다음은 내가 화요비가 복면가왕 꽃가마일 것이라고 추측하는 세 가지 이유다.



숨길 수 없는 음색, 화요비였다


성대현은 방송에서 화요비가 꽃가마일 것이란 예측을 내놓는다. 그러나 다른 패널들은 나름의 이유를 들며 화요비가 아니라고 말하는 장면이 나온다. 나도 여기까지만 해도 반신반의했다. 처음 듣자마자 화요비를 떠올렸지만 보통의 경우 패널들에 의해 언급된 인물은 복면 속에 숨겨진 인물이 아니었던 경우가 훨씬 더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터넷 여론은 모두 하나 같이 화요비를 복면가왕 꽃가마로 추측하고 있었다. 복면가왕 꽃가마의 정체에 대한 다른 의견이 전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99% 이상의 네티즌들이 꽃가마의 정체를 화요비로 추측하는 것을 보며, "역시 화요비의 그 특유의 음색은 숨길 수가 없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화요비의 노래나 그녀의 무대를 한 번이라도 듣거나 본 사람이라면 많은 이들이 주장하는 '특유의 음색'에 동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이크와 화요비의 리액션


화요비는 베테랑 가수다. 그렇기에 마이크를 잡는 손과 그녀가 보이는 리액션을 자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21일 복면가왕 속 꽃가마와 올해 1월 열린 음악회에 출연한 화요비의 모습에서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는 점과 왼손을 지속적으로 사용, 리듬을 탄다는 점이 그랬다.



물론 마이크를 잡는 손은 얼마든지 바꿀 수 있으며, 복면가왕 꽃가마가 노래를 부르며 보인 리액션 역시 꽃가마의 정체를 화요비로 특정하는 데 큰 힘을 발휘하는 요소는 아니다. 다만 꽃가마가 가수일 것이란 가정 하에 본다면 복면가왕 꽃가마와 열린 음악회 속 화요비를 비교하는 것은 정체의 범위를 축소하는 데 분명 긍정적이다.



노래 발표와 방송 활동


21일 방송된 복면가왕이 어느 날짜에 녹화되었는지 자세히는 모른다. 하지만 여러 사정을 고려하여 가장 합리적인, 지금으로부터 한 달 내 녹화되었다고 보면 화요비의 복면가왕 출연은 그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다. 지난 7월 21일 노래가 발표됐다는 점과 최근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다는 점이 가능성을 높게 보는 이유다.



개인적으로 난 복면가왕 꽃가마가 화요비였으면 좋겠다. 화요비의 노래를 즐겨들었던 한 사람으로서도 그렇고 복면가왕 애청자로서도 화요비의 출연은 분명 호재다. 네티즌들의 예상처럼 복면가왕 꽃가마의 정체는 화요비일까.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방송될 복면가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 회차는 오는 28일 오후에 방송된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