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휘발유 김연지

기대할 수밖에 없는 이유


아마 씨야 팬이었던 사람이라면 복면가왕 휘발유의 노래를 듣고 김연지를 떠올렸을 것이다. 인터넷 여론 역시 김연지가 휘발유일 것이라고 보는 의견이 압도적인 상황이다. 그렇다면 이제 남은 건 과연 김연지로 추정되는 휘발유가 몇 라운드까지 올라갈 것인가와 흑기사를 제치고 35대 가왕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느냐 여부다.



개인적으로는 현재로써 흑기사와 가왕의 자리를 놓고 대결을 펼칠 사람을 뽑으라면 복면가왕 휘발유를 한치의 고민도 없이 뽑을 것이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김연지가 휘발유라는 가정 하에 내놓을 수 있는 선택인데 방송 후 인터넷에 제기된 여러 가지의 증거와 음색 등을 종합해보면 거의 99% 김연지가 휘발유일 것으로 예측된다.



내가 휘발유 김연지를 기대하는 이유


김연지는 지난 해 출연한 불후의 명곡에서 쟁쟁한 경쟁 상대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난 바로 이 점을 매우 높게 산다. 단순히 노래를 잘하는 것만이 아니라 경쟁에서 승리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불후의 명곡과 복면가왕이 100% 똑같은 형식의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경쟁에서의 승리는 휘발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시험을 준비할 때 많은 이들이 '실전 경험'을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이유가 바로 위와 같다. 제 아무리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라도 둘 중 누군가는 승리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패배하는 구조에서 당황하지 않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실전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지금으로써 김연지의 가능성을 가장 높게 볼 수밖에 없는 이유다.



휘발유가 복면가왕에서 보여준 모습 역시 그녀의 가왕전 진출 가능성과 우승 가능성을 높게 보게 한다. 아직 1라운드 밖에 공개되지 않은 시점에서 모든 것을 판단하는 게 무리라고 해도 평소 그녀가 대중에게 어필했던 분류의 노래가 아님에도 3배 정도의 큰 표 차이로 승리했다는 점은 분명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건 당연 복면가왕 휘발유일 것으로 추정되는 김연지의 가창력이다. 앞서 말했듯이 그녀는 이미 많은 사랑을 받는 불후의 명곡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호소력 짙은 무대로 우승을 차지한 적이 있다. 복면가왕에서 승리 여부를 결정짓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하는 가창력이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인정받았다는 점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그녀의 앞으로의 무대를 기대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이유다.



누가 우승할 것인가를 예측하는 건 복면가왕의 재미 요소 중 하나다. 그런 관점에서 이 글을 봤으면 한다. 모든 건 이번 주 일요일에 방송되는 복면가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과연 복면가왕 휘발유의 정체는 김연지일까. 휘발유가 2라운드, 3라운드에서 연이은 승리로 흑기사와 가왕의 자리를 놓고 훌륭한 경쟁을 펼칠 수 있을까.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