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흑기사 로이킴

결정적 증거 세가지


복면가왕 흑기사의 노래를 듣고 떠오른 사람이 두 명 있다. 로이킴과 민경훈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인터넷 반응을 보니 다른 이들도 흑기사가 로이킴, 또는 민경훈일 것이라고 보는 듯하다. 그래서 한 번 따져보기로 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난 흑기사의 정체가 로이킴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름의 증거에 기반한 추측일 뿐이다)



증거 ① 마이크 잡는 자세


가면 속에 가려진 인물을 추측하는 것은 해당인이 마이크를 어떻게 잡느냐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부터 시작한다. 대개 가수들은 오랜 기간 마이크를 잡아온 탓에 무의식적으로 습관을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관련 영상을 찾아본 결과 복면가왕 흑기사의 마이크와 열린 음악회에 출연해 노래를 부르는 로이킴의 마이크 잡는 손 동작이 거의 100% 일치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민경훈의 경우, 미세하게 흑기사와는 다소 다른 자세였다.




증거 ② 고음을 낼 때의 차이


평범한 음을 부를 때는 음색 말고는 가면 속에 가려진 이를 알 방법은 거의 없다. 하지만 고음의 경우 개인마다 취하는 모습이 다른만큼, 고음을 어떤 자세로 부르는지 주목해서 볼 필요성이 있다. 그리고 그 결과 흑기사가 고음을 낼 때의 모습은 로이킴에 더 가깝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었다. 이는 로이킴의 열린 음악회에서의 모습과 민경훈의 듀엣 가요제에서의 모습, 흑기사가 1라운드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비교한 결과다.



듀엣 가요제 속 민경훈은 고음을 낼 때 마이크를 자기 입 쪽으로 더 가까이 가져가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복면가왕 흑기사는 마이크를 자신과 멀어지게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는 열린 음악회에서 로이킴이 고음을 부를 때의 모습과 거의 유사했다. 물론 100% 일치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흑기사가 로이킴 또는 민경훈, 둘 중 한 명이라고 가정하고 본다면 해당 증거는 흑기사의 정체가 로이킴이라는 데 힘을 보태주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증거 ③ 조만간 열리는 그의 '작은 콘서트'


로이킴이 곧 콘서트를 진행한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포인트다. 대개 인기 가수들은 콘서트를 앞두고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경우가 잦은데 이런 맥락에서 보면 콘서트를 2주 정도 앞둔 지금, 복면가왕 출연은 매우 시기적절한 출연이라 할 수 있다. 로이킴으로 추정되는 흑기사가 어디까지 올라갈지 모르나 만약 가왕전까지 올라간다면 기존 팬은 물론 평소 로이킴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이들에게까지 매력을 어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제 3자의 등장도 충분히 가능성은 있다. 그러나 흑기사가 보여준 가창력이 매우 뛰어났다는 점과 방송 직후 로이킴을 지목하는 이들이 상당히 많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대중의 예상 범주에서 크게 벗어난 이가 갑작스럽게 등장할 가능성은 상당히 낮다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 둘을 제외한 이가 언급된 경우는 찾지 못했다.



이 글은 어디까지나 "로이킴이 흑기사일 것"이라는 가정 하에 작성된 글이다. 그런 만큼 결과는 다를 수도 있다. 앞서 언급한 세 가지 증거를 토대로 역추적 하다보면 로이킴이 흑기사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으나 지금 이 시점에서 그가 맞다고 100% 단언 할 수는 없다. 흑기사의 정체는 오는 3일 복면가왕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 KBS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