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돌고래 서문탁

결정적 증거 두가지


복면가왕 돌고래의 정체를 서문탁이라고 가정하고 보면 과연 어떤 증거, 근거들을 찾을 수 있을까. 지금까지 방송 이후 인터넷 게시판에 올라오는 대부분의 정체 추정이 맞았다는 점을 감안해보면 이번에도 돌고래의 정체는 서문탁이 맞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돌 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라'는 옛말이 있듯이 난 이번 글을 통해 내가 왜 복면가왕 돌고래를 서문탁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다루고자 한다. (서문탁이 맞다는 100% 보장은 없다)



① 정체 찾기 첫 단계 : 후보군 줄이기


일반적인 사람이 복면가왕 출연자 모두를 알 수는 없다. 그렇기에 정체를 추정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올라오고 있는 후보군을 모두 모아 거르기 단계를 거칠 필요가 있다. 이번 복면가왕 돌고래로 추정되는 여성 가수는 서문탁, 마야, 이은미 정도. 각자가 노래를 부를 때의 특징, 혹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2번 정도 보다보면 아무리 해당인들을 모르는 사람들도 비슷한 소리를 내는 이를 추정할 수 있다.




② 낮은 수준의 증거 : 마이크를 잡는 손


복면가왕 출연자를 추정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해당인이 어느 손으로 마이크를 쥐는가다. 일반적으로 가수의 경우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이 있기 마련인데, 마야의 경우 주로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는 경향이 있다. 즉 방송에서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은 복면가왕 돌고래라고 볼 여지가 다소 떨어진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마이크를 잡는 손은 얼마든지 마음만 먹으면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결정적인 증거라고 단언할 수는 없다.



② 결정적인 증거 : 숨길 수 없는 목소리


이번 복면가왕 돌고래처럼 듣자마자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여성 가수는 그리 많지 않다. 이는 후보군이 그리 많지 않다는 걸 의미하며 우리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인물이 돌고래가 될 가능성이 낮음을 의미한다. 그런 만큼 많은 이들이 돌고래의 목소리를 듣고 바로 서문탁을 떠올렸다는 걸 보면 실제 돌고래가 서문탁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검색을 통해 관련 동영상을 보길 추천한다.


③ 결정적인 증거(?) : 고음을 낼 때 그녀의 자세



가수는 자신만의 색깔이 분명하다. 특히 고음을 낼 경우 자신만의 특유의 자세가 나오기 마련이다. 이런 점을 고려하고 지난 4일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서문탁과 12일 방송된 복면가왕 돌고래의 자세를 비교해보면 고음을 낼 때 오른쪽 다리로 자신을 지탱하고 왼쪽 다리를 흔드는 듯한 모습이 겹침을 알 수 있다. (이 부분의 경우, 보는 사람에 따라 다리를 흔드는 것 같아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필자의 시각에서 보기에는 흔드는 것으로 보인다)




물론 앞서 언급한 것들은 돌고래가 서문탁이라고 가정하고 본 것인 만큼 100% 맞다고 할 수 없다. 목소리 부분 역시 무조건 맞다고 단언하기에는 아닐 가능성이 있음을 부정할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런 만큼 이 글을 통해 언급한 증거들을 무조건 신뢰하기보다는 복면가왕을 시청하는 또 하나의 과정, 재미 요소 정도로 여겼으면 한다.



가정대로 돌고래가 서문탁이 맞다면 그녀의 가왕전 진출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유력해 보인다. 만약 하면된다와 대결이 이뤄진다면 이건 또 다른 하나의 레전드급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과연 복면가왕 돌고래는 서문탁이 맞을까. 모든 건 다음 주, 19일 방송되는 복면가왕 본방송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 KBS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