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마법의성 예성

그일 수 밖에 없는 증거들


복면가왕 출연자를 추측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모든 정보를 적절히 고려할 필요성이 있지만 굳이 뽑자면 '팬들의 추측'이다. 특히 해당 출연자가 어린 나이로 예상될 때는 아이돌일 가능성이 높고 그렇다면 해당 팬카페를 찾아보는 건 기본 중에 기본이다. 다음은 복면가왕 마법의성이 슈퍼주니어 예성이란 가정 하에 작성된 글이다.



우리나라 연예계 관련 종사자는 어림잡아 100만 명에 육박한다. 즉 모든 사람의 음색이나 특징을 다 알고 있을 수는 없다. 알고 있다면 그건 거짓말이다. 그래서 중요한 게 팬들의 반응이다. 그리고 결과적으로 지난 17일 방송 이후 인터넷 게시판에는 복면가왕 마법의성이 예성일거라는 슈퍼주니어 팬들의 반응이 수도 없이 올라왔다. 대부분 듣자마자 예성임을 알았다는 반응들이다.




그러면 이제 음색을 비교해 볼 필요성이 있다. 복면가왕의 경우 방송 초기 하도 방송 전부터 정체가 들통나는 일이 많다보니 회를 거듭할수록 도저히 외관상으로는 추측이 불가능하게 구도를 만들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목소리 자체를 바꿀 수는 없었다. 가창력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제작 취지에 어긋나는 일이기 때문이다.



모르고 듣는다면 마법의성이 왜 예성이지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하지만 예성일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듣다보면 해당인이 예성임을 어렵지 않게 직감할 수 있다. 특수 장치를 이용하지 않으면 사람의 목소리는 크게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정말 오랜 만에 듣는 고향 친구의 목소리를 듣고 그 정체를 알 것 같은 느낌과 같은 원리다.



다음으로 살펴볼 건 정황 증거다. 평소 방송에 자주 출연하지 않던 연예인이 방송에 등장하는 이유는 보통 홍보의 목적일 가능성이 크다. 그런 점에서 2016년 4월 19일 예성이 앨범을 발매했다는 점은 마법의성이 예성일 가능성을 한 단계 더 높여준다. 14일 방송에서 패배해 복면을 벗었다고 해도, 24일 방송에서 지거나 이긴다고 해도 자신의 이름을 실시간 검색어에 올려 앨범을 홍보할 것이라는 애초의 목적은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성에 대한 평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예성의 경우 슈퍼주니어 내에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수 차례 솔로 앨범을 낸 적이 있다. 즉 예성은 이미 가창력으로 대중의 인정을 받고 있는 가수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복면가왕이 출연자 스펙트럼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지금까지 2000년대 중후반, 한국 가요계를 장악했던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멤버의 출연은 거의 전무했던 게 사실이다.



모든 건 잠시 후 방송되는 복면가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마법의성이 패배한다면 그 정체가 드러나는 건 시간 문제일 것이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마법의 성이 마지막 무대까지 올라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17일 무대에서 평소에 못미치는 실력을 뽐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를 두 배에 가까운 표차로 이겼기 때문이다.


상기 이미지의 저작권은 MBC에게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 공감 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