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인배우 문채원의 눈부신 발전이 정말 놀랍다. 아니 그녀의 연기력이 발전 속도가 정말 무서울 정도이다. 그녀를 처음알게 된 계기는 SBS의 '바람의 화원'이였다. 모든 언론과 시청자들의 눈과 입이 '국민 여동생' 문근영에게 쏠리는 열약한 환경에서도 그녀의 연기력은 빛이났다. '바람의 화원'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가장 많은 호평을 받은 문채원에게 신은 절대 그녀를 버리지 않았다. 그렇게 열심히 하는 그녀에게 대박의 찬스가 왔다. 바로 '찬란한 유산'에서의 승미 역할이였다. 악녀역할을 신인 답지않게 잘 소화해 내면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로 떠올른 신인배우 문채원 연기력은 역시 최고이다. 또 다른 출연작 '아가씨를 부탁해'의 연기력 논란을 잠재운데에 큰 공을 세운 사람이 바로 문채원이다.


국민드라마 '찬란한 유산'에서 전국민에게 연기력을 인정받은 문채원은 다른 배우와는 달리 '찬란한 유산'이 끝난 뒤 바로 새로운 드라마 '아가씨를 부탁해'를 촬영하기 시작했다. 이 드라마도 역시 그녀가 주목받기 시작한 '바람의 화원'의 문근영처럼 2년만에 브라운관으로 돌아오는 윤은혜의 엄청난 인기에 눌려 그녀를 기사에서 잘 볼 수가 없었다. 하지만, 방송 직후 연일 언론과 네티즌들은 윤은혜의 연기력이 예전보다 현저히 뒤떨어진다며 비난 수위를 계속해서 높혀갔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다른 출연진들까지 연기력 논란은 퍼져나갔다. 하지만, 유일하게 연기력 논란에 휩싸이지 않은 출연진은 문채원 뿐이다.

신인배우 문채원은 '아가씨를 부탁해'에서 상큼 발랄한 구두디자이너 '여의주'역할을 맡아 열연을 하고 있다. 그녀의 연기력이 왜 뛰어난 가를 보여준 대목은 바로 지난 10일 방송된 '아가씨를 부탁해(이하 아부해)' 8회에서 친오빠나 다름없는 동찬(윤상현 역)이 사채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법률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 변호사인 태윤(정일우 분)을 찾았다. 하지만, 태윤은 의주(문채원 역)이 사채가 있다고 잘못 오해했다. 태윤은 아무 도움도 되지 못해 미안한 마음이 들어 의주에게 술자리를 권했다. 그 뒤 태윤의 연락을 받은 혜나(윤은혜 역)와 동찬이 참석하여 4명이 같이 술자리를 하게 되었다. 의주는 혜나만 아끼는 동찬에게 불만을 토해냈다. 제비시절에 어떠한 행동을 하였는지를 우회하여 말했다.


배우들이 소화 해내기 가장 어렵다는 리얼한 취중연기를 완벽하게 소화 해냈다. 이와 같이 완벽한 취중연기가 TV를 통해 전파를 탄후 '아부해' 홈페이지나 인터넷 게시판 등에는 문채원의 리얼한 취중연기에 대한 환호와 감탄이 쏟아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아주 오랜만에 보는 취중연기이다. 신인배우라는 소식만 들었을 뿐인데 이렇게 완벽한 취중연기를 보여줄지는 생각도 못했다"라며 그녀의 완벽한 취중연기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녀의 취중연기는 '찬란한 유산'에서 보여준 이미지와는 완전 다른 이미지가 신선하고도 재미있다. 아직 3년도 채 안된 풋풋한 신인배우가 다른 배우와는 엄청난 격차의 연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정말 놀랍고도 신인 답지 않는 무서운 포스가 느껴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신인배우이다.

그동안, 대한민국 배우계는 사실상 패닉상태였다. 일부 톱스타들이 드라마의 주연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여기에 일부 중견배우가 같이 하는 것뿐이였다. 사실상 신인배우는 캐스팅은 커녕 명단에서 조차 제외되기 일수였다. 안정적인 성공을 최고의 목표로 하는 감독들에게 아직 연기력을 대중에게 인정받지 않은 신인배우를 주연이나 비중있는 조연으로 내세운다는 것은 도박과도 같은 것이였다. 성공한다면 새로운 인재를 발견해 냈다며 연일 호평을 받지만, 만에 하나 실패라도 하면 모든 책임을 자신이 져야하기 때문이다. 한번 연기력이 비판을 받기 시작하며 그 연기력 논란은 일파만파로 퍼져나가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채원은 이러한 안좋은 관습을 완벽하게 깨버렸다. 물론, 출연작의 대부분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주목을 받기도 했지만 그녀의 연기력이 항상 주목을 받았다. 문채원은 신인배우도 그 어느 중견배우 못지않게 연기를 할 수 있고 오히려 그들보다 더 완벽한 연기를 신인들도 할 수 있다는 것을 톡톡히 알려줬다. 얼마 전 청바지가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 조사에서 문채원이 1위를 차지했다. 여 배우의 생명인 몸매와 여기에 완벽한 연기력까지 그녀의 배우인생은 앞으로 더 빛날 것이다.


                    
★위 초록색과 밑 파랑색의 숫자를 클릭해주세요~ 비로그인 가능!! 



댓글